상담안내

  • 분야별정보
  • 경제통상
  •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
  • 불공정거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의 권익보호를 위한 상담 창구입니다.
  • 상담내용 작성시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기재해 주시면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며 사실관계를 많이 누락할 경우 답변이 부정확 할 수 있습니다.

상담대상

  • 「공정거래법」, 「가맹사업법」, 「하도급법」 등에 관련된 불공정거래 피해자가맹점 가맹희망자

상담제외 대상

  • 소비자피해 구제 관련 사항
    ※ 소비자 피해규제 : 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055-211-7799), 한국소비자원(1372)
  • 채권․채무 등 사적 법률관계의 분쟁
  • 사업자가 아닌 자(개인)와의 거래행위
  • 정부․지자체의 공공행정행위

지원내용

  • 불공정거래 피해 상담(전화, 우편, 방문, 온라인)
  • 법률지원단을 통한 법률상담, 법률서식 작성 지원 등
  • 가맹사업 희망자 대상 정보공개서·가맹계약서 사전 자문

상담방법

  • 방문 : 경남도청 본관 1층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
    ※ 법률지원단 : 사전예약(전화 예약 후 진행)
  • 우편 : (우)51154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사림동)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
  • 전화 : (055)211-7979
  • 팩스 : (055)211-7770
  • 인터넷 : 온라인 상담
비공개 게시판
게시된 글의 목록을 제공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작성글 확인] 을 통해서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글쓰기가 안되는 경우
  • 본문, 첨부파일에 주민등록번호, 욕설, 음란단어 등이 포함된 경우
  • 첨부화일이 exe, html, jsp 등의 실행기능 파일로 되어 있는 경우
  • ※ 일반문서화일(한글, 엑셀, 텍스트 등), 이미지화일(jpg, bmp, gif 등)은 첨부 가능

최종수정일 : 2019-07-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상담안내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110015001000)
소셜계정 댓글등록
  • 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