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경상남도, 제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 조회 : 1346
  • 등록일 : 19.06.07

경상남도, 제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제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제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3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제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4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 김경수 도지사 생활하는 일상 현장에서 혁신 만드는 것이 중요

- 1기 사회혁신활동가 대학 수료식, 참여예산, 마을길라잡이, 지역혁신가 과정 등 3개 과정 109명 수료

 

경상남도가 67일 오전 10, 경남테크노파크(TP)에서 교육생 109명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혁신활동가 양성 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사회혁신활동가 교육은 시민사회의 역량 확보를 통해 시민이 주도하는 사회혁신 추진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지난 4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개월간 창원(마을길라잡이 과정, 참여예산길라잡이 과정, 지역혁신활동가 과정), 진주(마을길라잡이 과정)에서 3개 과정으로 공통과정 10시간, 과정별 단과과정 30시간,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24시간 등 총 72시간의 교육이 진행됐다.

* 교육수료생 : 109(참여예산 과정 24, 마을길라잡이 과정(창원반) 29, 마을길라잡이 과정(진주반) 27, 지역혁신활동가 과정29)

 

특히, 혁신사례 체험(혁신버스 현장탐방)과 다양한 토론기법을 제공한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혁신현장 활동에 있어 필요한 지식들을 전수받기도 했다.

 

이번 수료식 행사는 교육생들의 활동가 선언 릴레이 다짐을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교육생 대표 소감발표, 교육생이 직접 뽑은 너는 나의 혁신상순으로 진행됐다.

 

활동가 선언 릴레이 다짐은 아이디어를 실천으로 바꿀 각자의 혁신활동 계획을 적어 나는 혁신가!’ 스케치 도안을 완성하는 것으로, 서로의 활동계획 공유를 통해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김경수 도지사는 이제는 사회혁신을 제대로 해야 빈부격차도 줄고 모두가 함께 잘 살 수 있는 사회가 될 것이다. 오늘 이 자리는 여러분들이 이끌어나갈 사회혁신에 경상남도도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혁신현장, 곧 시군에서부터의 혁신이라며 여러분이 생활하는 곳으로 돌아가서 그곳에서부터 혁신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도시 전체를 하나의 캔버스로 보고 아름다운 시군, 살기 좋은 경남으로 디자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주민참여예산위원 활동,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사업 참여 등 지역혁신 현장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지속적인 사회혁신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사회혁신추진단 박진영 주무관(055-211-35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제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제1기 사회혁신 활동가 대학 수료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