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 조회 : 627
  • 등록일 : 19.01.07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1 번째 이미지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2 번째 이미지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3 번째 이미지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4 번째 이미지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 1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시작으로 약 2개월간 실시

- 교육운영 과정 도출된 의견과 문제점 적극 반영키로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일제히 실시한다

 

새로운 농업기술과 농업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농업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이다.

 

올해 첫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17일 함양군 병곡면 사무소에서 농업인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전면 시행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교육 등 농업정책 일반 과정을 시작으로 약 2개월간 도내 전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일정별로 실시된다.

 

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원 등 농촌진흥 연구기관에서 개발된 실용성이 높은 농업기술을 농가에 보급한다.

 

또한 시범사업을 통해 검증된 실용기술을 확산시켜 농가 경쟁력을 높여 나가기 위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농작업 안전 관리,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 가축 질병 특별방역대책에 따른 가금사육 농가 교육 등 최근 변화하고 있는 현안과제를 교육하고, 시군별 지역 주산작목을 중심으로 영농 핵심기술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지난해 12월 농업기술원이 영농기술, 농촌자원, 경영농기계 분야로 나누어 실시했던 도 단위 전문 강사 교육의 강사들을 활용하여 도내 전 시군 188개 교육장에서 약 2개월간 추진하여 교육 기간 동안 25천여 명의 농업인이 교육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 교육에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와 선도 농업인 등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현장 교육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시간도 수요자 요구에 따라 주간과 야간을 적절히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이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원활한 교육 추진을 위해 최달연 기술지원국장을 단장으로 미래농업교육과장 등 4개 반 17명으로 구성된 현장지도와 점검반을 편성하여 교육의 내실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또 교육 운영 과정에서 도출된 농업인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고 수렴하여 농업연구와 현장 기술 지원 업무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겨울 영농교육’, ‘새해 영농설계교육으로 더 많이 알려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의 지난해 교육실적은 350회에 걸쳐 27,034명이 교육을 받았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미래농업교육과 서진석 주무관(055-254-19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힘찬 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