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더 쉽고 더 빠르게” 서부경남 제로페이 확산 가속화

  • 조회 : 728
  • 등록일 : 19.03.28

“더 쉽고 더 빠르게” 서부경남 제로페이 확산 가속화 1 번째 이미지



“더 쉽고 더 빠르게” 서부경남 제로페이 확산 가속화 2 번째 이미지



더 쉽고 더 빠르게서부경남 제로페이 확산 가속화

 

- 지난 20일부터 제로페이 경남 전 시군 확대 시행

- 김석기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 진주시 청년몰에서 결제 시연

- 김진부 도의회 부의장 등 진주 지역 도의원 홍보 동참

 

경상남도는 28제로페이 경남의 전 시군 확대에 맞추어 결제 시연행사를 열고 거리 홍보에도 나섰다.

 

이번 행사는 김석기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 김진부·성연석·장규석 도의원과 이향래 경남도 서부권개발국장, 정재민 진주부시장, 안인갑 진주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등이 참석하여 진주시 대안동 지하상가 청년몰에서 소상공인 0%대 수수료율의 상생 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 경남의 결제 시연을 하고 서부경남 지역 사용 확산을 홍보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경남도와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유등빵, 오순도순(멀티 공방), 미니마니모(수제 사탕 전문점) 등 다양한 점포를 찾아 참여자들과 제로페이 결제에 동참하였다.

 

또한 가맹점주와의 대화를 통해 제로페이 비스에 대해 느끼는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변 상가지역에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미가입 소상공인에게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을 권유했다.

 

김 본부장은 진주유등빵에서 참여자들과 담화를 나누면서 창원에서 제로페이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 시군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게 되었다. 잘 준비해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상생 결제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곳 진주를 비롯하여 서부경남 지역에도 제로페이가 조기 확산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진주시 청년몰 황금상점은 입점한 16개소 모두 제로페이 가맹점에 가입하였으며, 소비자들에게 제로페이를 홍보하기 위해 4월 중 이벤트 행사로 황금상점에서 1만 원 이상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5천 원 상당)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시범서비스 초기 223개소에서 출발한 제로페이 경남 가맹점 수는 점진적으로 늘어 37 기준 5,600여 개를 넘어 25배 이상 증가했다.

 

김석기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은 이번 제로페이 경남의 전 시군 확대 시행에 맞춰 지속적인 홍보와 소비자를 유인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활동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겠다면서 좀 더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결제 서비스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참고자료 1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서부정책과 이경신 주무관(055-211-606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더 쉽고 더 빠르게” 서부경남 제로페이 확산 가속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쉽고 더 빠르게” 서부경남 제로페이 확산 가속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