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 조회 : 358
  • 등록일 : 19.04.03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3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4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5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 꽃향기 가득한 수목원 구경도 하고 무궁화도 받자

- 무궁화 심어 나라사랑도 실천하고, 미세먼지도 잡자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원장 유재원)3.1절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식목일 74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수목원 방문객들에게 나라꽃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궁화를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나라꽃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아울러 식목일 나무 심기 문화 확산을 통한 미세먼지 예방 차원에서 준비하였다.

 

경상남도수목원 내 방문자 센터에서 46() 10시부터 수목원에서 직접 키운 백단심 등의 무궁화 품종 300주를 관람객에게 무궁화 한 그루씩 직접 나눠준다.

 

한편 경상남도수목원은 전년에 비해 따뜻한 날씨로 목련, 개나리, 산수유, 왕벚나무, 수선화, 동백, 꽃잔디 등이 일제히 개화해 수목원이 천상의 화원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4월 중순에는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월 말부터는 방문객들이 숲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숲해설과 유아숲지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예약 없이 정해진 시간에 맞추어 가면 숲해설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수목원은 2,000여 본의 튤립으로 관람객을 위한 포토존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로 제공하고 있으며, 아울러 수목원 방문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잔디원의 효율적인 운용과 잔디보호를 위해 3월 말부터 잔디 생육기간에 출입을 통제하던 방식을 두 구역으로 구분된 잔디원을 격년제로 개방하는 잔디 자연휴식 연제로 바꿔 관람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잔디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재원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수목원이 경상남도에서 무궁화 연구 및 품종관리에 대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무궁화 품종원 확대, 무궁화 홍보관 리모델링, 무궁화 분화 전시회, 체험행사 등을 통해 도민들이 무궁화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림환경연구원 박희정주무관(055-254-386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수목원,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