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실시

  • 조회 : 432
  • 등록일 : 19.07.02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실시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실시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실시 3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실시

 

- 72()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416시간 교육...도민 누구나 수강 가능

- 교육 이수자, 1년 동안 경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 시 필수교육 면제

-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확산 효과 기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72()부터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경남발전연구원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경남도민이라면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은 72()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19시부터 23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회적경제기업별 이해와 설립방법사례재정지원을 중심으로 사회적경제의 역사, 사회적경제기업의 기념과 경영의 실체, 사회적경제기업가 특강 등의 강의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4명의 현직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강사로 섭외해 교육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기업가 특강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위한 경영상의 주요한 이슈와 문제 해결방법을 제시해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도민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교육 이수자는 1년 동안 경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 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교육이 면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최영호 경상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경남도민의 이해도를 높여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경제의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어 다가오는 9월에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사, 마케팅, 재무 관리 영역의 직무 교육과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전문적인 마케팅 교육 등의 내용으로 심화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사회적경제과 구경호 주무관(055-211-376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