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창원시종합재가센터 개소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제공’

  • 조회 : 1096
  • 등록일 : 19.11.08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창원시종합재가센터 개소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제공

 

- 8일 오후 2, 마산회원구 양덕로 193, 제일빌딩 6층에서 개소식 열려

- 김해시에 이어 두 번째로 개소...방문요양, 가사지원, 외출동행 등 지원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성기)이 지난 5일 김해시종합재가센터, 커뮤니티케어 김해센터 개소에 이어, 8일에는 창원시종합재가센터를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창원시종합재가센터가 들어서는 마산회원구 양덕로 193, 제일빌딩 6층에서 열렸으며, 경상남도의원, 창원시의원, 경상남도 복지보건국장을 포함한 약 60여 명의 민관 돌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및 운영계획보고와 기념떡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소속기관인 창원시종합재가센터는 방문요양, 노인맞춤돌봄 지원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통합해 직접 제공하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기관이다. 특히 서비스 연계를 통해 어르신이 자신의 거처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공공이 요양보호사를 직접 채용하고 운영하며, 이용자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경남도내 돌봄 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하고 돌봄서비스의 효율성과 실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창원시종합재가센터는 마산역에서 양덕로 진행방향으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하며, 총 면적은 193규모로 사무실, 회의실, 프로그램실, 휴게공간, 상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성기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장은 김해시에 이어 창원시에도 종합재가센터를 개소하게 되어 창원지역 어르신에 대한 사회서비스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향후 경남도민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함께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 신청은 창원시 내 장기요양등급 판정자(방문요양), 등급 외 어르신(노인맞춤돌봄서비스)이라면 누구든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창원시종합재가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055-291-8279(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상남도사회서비원은 이용자 중심의 어르신 돌봄, 영유아 보육, 종합재가서비스와 커뮤니티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상남도가 설립한 경상남도 산하 재단법인이다. 지난 6월 개원 이후, 현재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공립요양원 1개소, 종합재가센터 2개소, 커뮤니티케어센터 1개소 등 6개 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사회서비스원 시설운영팀 과장 김익중(055-328-32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창원시종합재가센터 개소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제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창원시종합재가센터 개소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제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