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서랍 속 경남 기록 이야기를 찾습니다

  • 조회 : 441
  • 등록일 : 20.05.29

서랍 속 경남 기록 이야기를 찾습니다 1 번째 이미지



서랍 속 경남 기록 이야기를 찾습니다

 

- 경상남도기록원, ‘기록의 날기념 이벤트 개최

- 경남과 관련된 개인 소장 기록물도 자랑하고! 온라인 퀴즈도 풀고!

 

경상남도기록원(원장 이선기)은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기록의 날(69)을 기념하여 기록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한 이벤트를 오는 61일부터 1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69은 세계기록관리협의회(ica, international council on archives)가 지정한 세계기록의 날로 201912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서랍 속 경남 기록 이야기를 찾습니다캠페인과 온라인 퀴즈응모 이벤트로 진행한다.

 

서랍 속 경남 기록 이야기를 찾습니다는 경남의 (행정)역사 및 변화상을 보여주는 개인 소장 기록물을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도민과 경남도 및 시군 소속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소개하고자 하는 기록물의 사진이 포함된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도민의 경우 경상남도기록원으로, 공무원은 소속기관 기록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630일에 발표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하여 기록원 홍보물품(만년필)을 증정한다.

 

온라인 퀴즈응모 이벤트는 기록과 관련된 퀴즈문항을 풀어보며 기록의 날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이벤트로, 객관식 3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경상남도기록원 홈페이지(http://archives.gyeongnam.go.kr/) 방문자라면 누구나 온라인 퀴즈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하여 퀴즈 정답 선택 후 추첨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630일에 발표되며,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기록원 홍보물품(3년 일기장)을 증정한다.

 

자세한 응모방법 및 유의사항은 경상남도기록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선기 경상남도기록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법정기념일이 된 기록의 날을 기념하여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경상남도기록원이 도민과 함께 선진적인 기록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기록원 기록보존과 이은빈주무관(055-254-49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서랍 속 경남 기록 이야기를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랍 속 경남 기록 이야기를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