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상남도, 설 연휴 수질오염물질 배출원 특별감시 실시

1월 21일부터 2월 13일까지 수질오염 특별감시 실시

경상남도는 설 연휴 기간을 포함하여 1월 21일부터 2월 13일까지 설 연휴 수질오염물질 배출원 특별감시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별감시는 설 연휴 기간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관리·감독 소홀을 틈타 오염물질의 불법 배출로 인한 환경피해를 효율적으로 방지하기 위해서 연휴 전에는 홍보·계도 및 특별단속, 연휴 중에는 순찰 및 상황실 운영, 연휴 후에는 기술 지원 등 시기별 맞춤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연휴 전(1.21.~2.1.)에는 환경오염 사전 예방을 위해 수질오염물질 배출 업소 4,013개소에 수질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자율점검을 실시하도록 협조문을 발송하고, 28개조 52명의 점검반을 투입하여 특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그리고 연휴 중(2.2.~2.6.)에는 도 및 시·군에 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순찰을 강화하여 환경오염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이어 연휴 후(2.7.~2.13.)에는 처리 시설 가동을 중단했던 환경 관리 영세업소에 기술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설 연휴 특별감시 기간 동안 177개 업소를 점검하여 폐수 배출허용기준 초과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을 부적절하게 운영한 10개소를 적발하여 고발 등 조치한 바 있다.

 

환경오염행위를 목격한 경우에는 ☏128, 도 수질관리과(☏055-211-6723) 또는 시․군 환경부서로 신고하면 된다.

 

조용정 경상남도 수질관리과장은 “이번 특별감시 기간 중 수질오염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홍보․감시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불법행위로 적발된 업소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조치할 것”이라며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사업자의 자율적인 안전 점검 등 협조를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함께만드는완전히새로운경남
 

경상남도, 설 연휴 수질오염물질 배출원 특별감시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설 연휴 수질오염물질 배출원 특별감시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