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상남도, 시․군과 재정협력 강화에 박차

18일(목) 시․군과 상생협력 위한 예산담당부서장 회의 개최

2020년 재정운영 방향 등 당면 현안 전달

경상남도가 7월 18일(목) 도청 회의실에서 기획조정실장 주재로 내년도 당초예산 편성을 위한 시군 예산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시․군과 상생협력 위한 예산담당부서장 회의 개최

시․군과 상생협력 위한 예산담당부서장 회의 개최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도 경상남도 재정여건 및 운용방향 설명과 내년도 정부의 확장적 지방재정 운영 기조 유지에 따른 적극적 당초예산 편성을 당부하고, 국비확보를 위한 시군의 특색있는 신규 국고보조사업 발굴 등 당면현안에 대해 시군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정부재정분권과 관련한 지방이양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기존사업에 대한 전면 재평가 실시와 일몰제 등 도입에 의견을 같이하면서, 도와 시군이 서로 생생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성엽 경상남도 기획조정실장은 “계속되는 지역경제 침체로 인한 부동산․자동차 거래량 감소 등으로 재정여건이 어려운 만큼 재원운용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제조업 혁신 및 민생 경제 회복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경남 실현을 위해 도와 시군이 다 같이 협력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지난 상반기 ‘찾아가는 재정협력 간담회’를 통해 도내 18개 시군을 방문해 신속집행 등 경상남도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현안을 협의하고 현장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시․군과의 소통’ 강화에 직접 나선 바 있다.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        

경상남도, 시․군과 재정협력 강화에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시․군과 재정협력 강화에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