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농업기술원, 올해 농업기술보급혁신사례 ‘우수상’ 수상

경남도 농촌지도사업 기술보급분야 성과창출 인정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19년 농업기술보급혁신 분야별 경진대회’ 기술보급사업 성과확산 분야에서 우리도(道)가 우수상에 선정되어 기관 위상을 높였다.

 

기술보급사업 성과확산 분야​ 우수상​기술보급사업 성과확산 분야​ 우수상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8일, 전북 장수군 소재 한국농업연수원에서 열린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업 연구개발(R&D)성과의 신속한 현장 확산으로 농업기술 혁신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품목별 현장기술지원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피엘에스(PLS) 시행에 7,300명의 부적합 우려 농가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고 애호박, 시금치 등 사용이 시급한 농약을 조기에 등록시켜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였다.

 

이와 함께 수출농업의 육성을 위한 수출농업 현장컨설팅을 6회 250명, 안전성교육을 6회 540명을 실시하고 라온파프리카, 금실딸기 등 수출주력품목을 확대 보급하여 21년 연속 신선농산물 수출 1위라는 공로를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대표 수상자로 참석한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손창환 기술보급과장은 “우리도가 개발한 우수한 기술들이 조기에 영농현장으로 보급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발굴하고 농업인의 시선에 맞추어 현장기술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기술 확산 확산사례로 함양군농업기술센터의 ‘양파 전 과정 생력화시범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함께만드는완전히새로운경남

경남농업기술원, 올해 농업기술보급혁신사례 ‘우수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농업기술원, 올해 농업기술보급혁신사례 ‘우수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