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인터넷 지방세 조회․납부시스템 ‘위택스’,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간편하게”

디지털원패스 적용, 아이디 하나로 다양한 정부 온라인 서비스 이용 가능

12월 9일부터 인터넷 지방세 조회․납부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에도 디지털원패스가 적용되면서 공인인증서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원패스’는 하나의 아이디로 휴대폰의 패턴·지문·안면인식 등 본인이 선택한 인증수단을 사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정부24, 온라인 광화문1번가 등)를 이용할 수 있는 인증방식이다.

 

디지털원패스(www.onepass.go.kr)에 가입만 하면 공인인증서를 저장매체에 저장해 가지고 다니거나, 사용하는 전자기기마다 저장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위택스를 사용할 수 있다.

 

위택스 로그인 방식 개선과 함께 초기화면에는 다양한 지방세 관련 안내, 지방세 납부하기, 환금금 신청·조회, 지방세 자동납부 등을 전면 배치해 납세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올해 7월부터는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확대 시행 중이다.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히 지방세를 확인·납부할 수 있는 방식이다.

 

서비스 확대 시행에 따라 기존 금융사 앱을 통한 납부 뿐만 아니라 간편결제사 앱(카카오톡,네이버 앱, 페이코 앱)에서도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은 위택스, 정부24, 관련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등 앱 알림으로 스마트폰에 고지서 도착하면 내용 확인 후 휴대폰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된다.

함께만드는완전히새로운경남

인터넷 지방세 조회․납부시스템 ‘위택스’,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간편하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지방세 조회․납부시스템 ‘위택스’,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간편하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