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문승욱 경제부지사, 설 명절 대비 여객선 운항현장 방문

한산도행 여객선 승선하여 안전운항 당부, 승‧하선 시설 등 점검

설 연휴 근무자들에게 철저한 해상관제 당부 및 격려

문승욱 경제부지사가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여객선 운항현장 방문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연휴 기간에 여객선을 통해 고향을 찾는 인파들이 늘어나는 만큼, 이에 따른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이뤄졌다.

 

문 부지사는 해사안전감독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통영지사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한산도행 여객선 ‘시파라다이스호’에 승선하여 승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승·하선 시설 및 인명구조장비, 운항관리규정 이행, 소화설비 비치 등을 점검했다.


현장에서 문 부지사는 관계자들에게 “설 연휴 동안 도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한 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여객선 안전에 최선을 다해 달라”면서 여객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해상관제를 당부했다.

 

이어 “연휴에도 각종 해난사고에 대비해 비상태세를 유지해야하는 유관기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승욱 경제부지사, 설 명절 대비 여객선 운항현장 방문

문승옥 경제부지사, 여객선 운항현장 방문

 

 

여객선 승선에 앞서 경제부지사는 통영운항관리센터를 방문해 여객선 안전운항을 당부하고 설 명절을 맞아 연휴에도 근무에 나설 터미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앞으로도 경남도는 지방해양수산청 및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도내 여객선 안전운항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새로운경남


 

 

문승욱 경제부지사, 설 명절 대비 여객선 운항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승욱 경제부지사, 설 명절 대비 여객선 운항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