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4시간 검사체계 운영 강화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지사, 28일 오후 보건환경연구원 방문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 의심 증상 발생 시 보건소나 1339 신고를 거쳐 의료기관 방문해야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가 28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검사를 담당하는 경상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했다.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국민의 보건 안전을 위해 24시간 검사 체계로 운영하여 총력 대응체계를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첨단검사장비 및 검사과정을 둘러보며 현장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장기화에 대비한 재난관리기금 활용 등을 지시했다.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4시간 검사체계 운영 강화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4시간 검사체계 운영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2개팀 3개조 운영으로 24시간 검사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도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신고가 있었지만 모두 음성으로 판정되었다. 연구원은 의심환자 발생 시 유전자검사로 6~7시간 내에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신속한 검사를 위하여 보건소, 질병관리본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를 착용할 것과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에 의심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대외 활동을 최소화하고 보건소나 1339 신고를 거쳐 의료기관을 방문해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새로운경남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4시간 검사체계 운영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4시간 검사체계 운영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