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해빙기 대비 안전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2월 28일까지 옹벽 및 절토사면 등 40개소 안전점검

선제적 안전점검으로 도민 생활 안전 지킴이 역할

경남도, 해빙기 대비 안전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해빙기대비안전점검 실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해빙기를 맞이해 겨울철 얼었던 지표면이 녹아 지반이 약해지면서 생기는 안전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해빙기 취약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지난 2월 17일부터 28일까지 도, 시·군 관계부서 및 안전진단전문기관 등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이번 점검은 옹벽 31개소 및 절토사면 9개소 등 40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기초지반 세굴 및 침하 발생 여부 △배수로 및 배수공 등 배수시설의 관리상태 △옹벽의 균열 및 배부름 발생 여부 △상부 자연사면의 인장균열 발생 여부 △낙석 및 토사유실 위험 등이다.

 

점검결과 가벼운 위험요인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거나 응급조치하고, 중요 결함사항에 대하여는 정밀안전진단 실시 및 보수․보강토록 조치할 계획이며, 필요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하여는 사용금지, 위험구역 설정, 통제선 설치 등의 긴급 조치할 방침이다.

 

신대호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해빙기를 맞이하여 안전취약시설에 대한 선제적 안전점검으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경남


 

 

경남도, 해빙기 대비 안전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해빙기 대비 안전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