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진주시, 시가지 주요 연결도로 개설사업 추진 박차

2019년도 378억 투입 16개 노선 개설 및 확‧포장

진주시는 도심 곳곳의 교통체증 해소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해소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올해 도시계획도로 16개 노선에 378억 원을  투입해 개설 및 확・포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주시청 

진주시는 15일 오후 4시 초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말티고개~장재 도로 확・포장과 관련하여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초전~대곡 도로 확・포장에 대해서는 실시설계를 조속히 완료해 올해 상반기 내 편입토지 보상협의 및 행정절차를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는 경상대~내동 도로 확・포장 공사는 현재 내동교차로 개선공사를 시행 중인 진주국토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실시 설계용역을 추진 중에 있고, 출・퇴근 시 교통난을 겪고 있는 초전~금산지구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금산교~혁신도시 구간은 도로 확・포장공사에 대한 타당성조사 용역을 추진하여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평거지구 도심개발로 극심한 교통난을 겪고 있는 10호 광장 주변   교통체계 개선 및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10호 광장 주변~평거주공아파트간 도시 계획도로 개설사업과 10호 광장 동편~여중오거리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도 올해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계속비 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건설경기 활성화는 물론, 시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도로) 해소를 위해 도시계획도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 시가지 주요 연결도로 개설사업 추진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주시, 시가지 주요 연결도로 개설사업 추진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