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사천시,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사천시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회장 김조원)와 21일 한자리에 모여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천시-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협약식사천시-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협약식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사천시장과 김조원 회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이 이루어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항공우주산업 육성 및 사업 발굴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우대보증제도 이차보전 △항공우주 부품 강소기업 지원 △항공우주산업 전시회 참가 및 마케팅 지원 △기업지원을 위한 공간·시설의 지원 및 공용 인프라 구축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 및 교육훈련 상호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 항공우주산업 기업체들과 함께 상생하겠다는 굳은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우대보증제도에 대한 사천시의 이차보전(이자 차액 보전)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기술보증기금으로 정부예산 4,000억 원을 출연하고, 항공우주협회에서 보증 수요조사 및 검토를 통하여 우선지원 대상자를 선정, 항공·우주산업 기업체에게 최대 100억 원(시설자금 포함 시)을 지원하는 제도에 사천시가 기업의 이자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것으로써 초기 자본이 많이 필요한 항공우주 기업체에게는 단비와 같은 소식이다.

 

 사천시와 항공우주협회는 이차보전에 대해 추가 협의하여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천시 관내에 있는 기업체들에게 혜택이 제공될 것이라 전망했다.

 

 사천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세계 속에 우뚝 선 대한민국 항공산업이 되기를 희망하며, 그 희망의 발걸음 최일선에 사천시가 있겠다”고 강조했다.

 

 김조원 회장은 “사천시와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연구과제 발굴 등 다양한 협업들이 추진되길 바라며, 협회는 사천지역 항공우주 산업계의 목소리에도 지속적으로 귀 기울여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분야 기술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히 상호 협력하게 된다.

 

 아울러, 이날 협약식에서 항공우주협회가 사천시에 ’협회 명예 회원증‘을 수여함으로써 향후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 관계는 더욱 두터워 질것으로 기대된다.

사천시,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천시,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