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함양군,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 성료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 날을 맞은 22일 부처님의 공덕을 기리는 봉축법요식이 함양군 함양읍 보림사(주지 도오스님)를 비롯한 함양군내 사찰에서 일제히 거행됐다.


 이날 오전 9시50분 보림사에서는 불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타종과 개회, 삼귀의례 및 반야심경, 육법공양, 청법가, 봉축법어, 봉축사, 발원문 순으로 법요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오전 10시 30분 법요식이 열린 금선사(주지 일여스님)에서는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부처님의 자비와 베풂, 그리고 지역 인재양성을 통한 함양군의 발전을 기원했다. 

 금선사는 그간 장학금 기탁 외에도 인근 노인요양원, 어린이집을 비롯한 사회취약계층에 지원의 손길을 내미는 등 불교의 자비와 봉사를 지역민과 함께 나누며 부처님의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강현출 함양군수 권한대행은 봉축사에서 “부처님의 무량한 자비와 광명이 온 누리에 펼쳐져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축원 드린다"며 "우리 함양도 부처님의 가르침을 본답아 발전과 번영을 이루고, 전 군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양군 내 부처님오신 날 봉축법요식은 보림사를 시작으로, 금선사·용추사(주지 종범스님)·벽송사(주지 성구스님)·영원사(주지 법원스님)·안국사(주지 성후스님)·금대암(주지 본서스님)·상연대(주지 일서스님)·영각사(주지 정산스님) 등에서 일제히 거행됐다. 

함양군,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양군,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