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고성군, 기억이 꽃피는 마을 ‘치매안심마을’ 조성한다

30일까지 참여마을 모집

고성군은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해 기억이 꽃피는 마을 ‘치매안심마을’을 조성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기억이 꽃피는(치매안심) 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의 고립을 방지하고 생활하던 곳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사회적 지지 기반을 마련하는 등 치매 친화적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오는 30일까지 14개 읍면에 50가구 이상 거주 마을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마을은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배회감지기 배부 및 안내, 인지기능 향상 프로그램, 안심마을환경조성사업, 각종 상담 등이 이뤄진다.

 

또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진, 치매예방교육, 올바른 치매인식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치매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치매안심마을 조성사업 참여 희망 마을은 구비서류를 지참해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고성군 치매안심센터(☎670-4851~66)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군, 기억이 꽃피는 마을 ‘치매안심마을’ 조성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성군, 기억이 꽃피는 마을 ‘치매안심마을’ 조성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