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남해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 ‘열기 후끈’

2주간 실무교육 및 현장탐방 실시

남해군이 지난 20일 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2주간의 운영에 돌입했다. 

 

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남해군청 

군은 청년 창업 역량강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군내 청년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22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전문강사의 실무교육·컨설팅을 비롯한 창업 선배들의 특강, 청년 창업 열기 체험과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청년 창업거리 현장탐방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이달 31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이날 개강식에는 장충남 군수가 참석해 “청년 여러분들은 육체도 부지런해야 하지만, 머리가 부지런했으면 한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두뇌를 활발히 움직여 창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만들면서 뜻하는 바를 이뤘으면 한다”고 청년들에게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참가자들은 수업시간 뿐만 아니라 쉬는 시간에도 강사들에게 창업 관련 질의를 쏟아내는 등 창업에 대한 열기가 강의실을 달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청년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수업이 끝난 후에도 강사들에게 창업 아이템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등 현장 분위기는 뜨겁고 활기에 넘쳤다”고 말했다. 

남해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 ‘열기 후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해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 ‘열기 후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