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진주시, 사회혁신 의제발굴 라운드테이블 회의 개최

진주시는 지난 20일 오후 2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진농홀에서‘사회혁신 의제발굴을 위한 라운드테이블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혁신 의제발굴 라운드테이블 회의사회혁신 의제발굴 라운드테이블 회의/진주시청 

지역 주민, 시민단체, 공무원,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3시간 여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인원별 팀을 구성하여 지역현안문제 해결과 지역사회의 혁신적인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을 펼친 후 팀별 대표 의제를 선정·제출했다. 

 

제출된 의제는 공공기관 유휴시설을 활용한 문화 공간 조성, 구)진주역 앞 여관골목 도시재생, 토박이 말 체험센터, 귀농·귀촌인의 거주지 문제 해결 등으로 지역민들의 주요 관심사를 파악을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제는 경남지역혁신포럼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매칭의제로 선정 시에는 행정안전부와 경남도 주관으로 9월 말에 개최 예정인‘2019 경남지역혁신포럼’에 상정된다. 

 

이후 최종 선정된 의제에 대해서는 문제해결 컨설팅, 기술지원, 예산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주민·전문가·공공기관·지자체가 함께 혁신적인 해결방안을 마련·추진하게 된다. 

 

토론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지역민들이 어떤 관심을 갖는지 확인하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서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사회혁신 의제발굴 라운드테이블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주시, 사회혁신 의제발굴 라운드테이블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