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도의회, 2017회계연도 경상남도·도 교육청 결산검사 실시

4월 27일부터 5월 14일까지(18일간) 도청, 도교육청 및 사업소 현지방문 검사 실시

도의원 등 10명 전문가들로 구성 , 대표위원 이종섭 도의원(의령, 기획행정위원회)

경상남도의회는 예산 집행의 적법성과 타당성을 심사하여 집행부의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경상남도와 도 교육청의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를 4월 27일부터 5월 14일까지 18일간 실시한다.

 

 

 

 경상남도의회는 이번 결산검사를 위해 지난 3월 6일본회의 의결을거쳐 10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4월 10일 간담회를 개최하여대표위원으로 이종섭 도의원(의령, 기획행정위원회)을 선출하고 결산검사 일정을 확정하였다.

 

결산검사위원은 도의원 3명(이성애, 이종섭, 조선제), 재정관리 전문가4명(백운갑, 이정한, 진익학, 최을경), 공인회계사 3명(김낙규, 김황연, 박형탁)으로 예산·회계 분야 전문가들로서 구성되었다.

 

이번 결산검사는 지난해 경상남도와 도 교육청이 집행한 세입·세출예산과 기금, 채권, 채무, 공유재산, 물품 등 전 분야에 대해 예산집행의 건전성, 적정성, 효율성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결산검사 대상기관은 경상남도와 도 교육청 본청 뿐만 아니라 직속기관,사업소 등 146개 부서 및 전 기관이 포함되며, 특히 도 소속 인재개발원,산림환경연구원,도립미술관과도 교육청 소속 사천교육지원청, 창녕교육지원청, 남해교육지원청 등 6개 기관에 대해서는 현지검사를 실시함으로써 보다 심도 있는 결산검사를실시하게 된다.

 

 이종섭 대표위원은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예산의 낭비사례가 없는지,잘못된 관행으로 예산이 집행되고 있지는 않은지, 세입액은 계획대로징수되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경상남도와 도 교육청의 재정건전성확보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 대상액은 경상남도의 경우세입결산액8조 1,756억원, 세출결산액 7조 6,112억원이며, 도 교육청은 세입결산액5조 4,462억원, 세출결산액 4조 8,275억원이다.

 

아울러 경상남도와 도 교육청은 결산검사위원이 작성한 결산검사의견서를5월 31일까지 결산서와 함께 도의회에 제출하여 오는 9월에개최되는제357회 정례회에서 결산승인을 받게 된다.

 

도의회, 2017회계연도 경상남도·도 교육청 결산검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의회, 2017회계연도 경상남도·도 교육청 결산검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