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확인

진주 옥봉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현장 등 주요 사업장 방문, 추진상황 파악

현지확인 결과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 심사 시 적극 반영 계획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성갑)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기간 중인 11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소관 상임위원회 관련 사업장 7개소에 대한 현지 확인을 실시한다.

 진주옥봉지구 방문진주옥봉지구 방문/경남도의회 

 11월 7일(수)에는 주거 취약지역에 대한 생활여건 개선사업인 새뜰마을사업현장인 “진주 옥봉지구”와 수년간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동갈사만조선산업단지”를 방문하였다.

 

 특히, “하동갈사만조선산업단지”를 방문한 위원회는 “조선 산업 위기로 인해 기업 유치와 애버딘 대학 설립이 취소되는 등 여파로 산단을 개발하였던 하동군과 경상남도는 막대한 행·재정적 피해를 입었다.“ 면서

 

”산업단지에 조선업 관련 기업이 아닌 타 기업으로 유치 업종을 전환하는 등 새로운 출구전략 수립이 필요하다.“고 동행한 집행부에 촉구하였다.

 

 둘째 날인 11월 8일(목)에는 “한국남부발전 하동화력발전소”를 방문하여발전소 운영 현황과 발전소 가동으로 인한 미세먼지 배출 피해 등을 파악함과 동시에, 사천에 소재한 “한국항공우주산업”을 방문하여 그 간의수주실적과 향후 도내 항공산업 발전방향 및 항공MRO 사업 추진 현황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11월 9일(금)에는 친환경 차량 보급과 관련한 도내 수소충전소운영실태 파악을 위하여 창원에 소재한 “수소충전소”를 방문한다. 또한,스마트공장 보급 확산과 관련하여 현재 “스마트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창원소재 기업을 찾아가서 실제 스마트공장 운영 실태를 확인한 이후 김해 한림면에 소재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을 방문하여 축산분뇨처리상황에 대하여 알아볼 예정이다.

 

김성갑 경제환경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실시하는 이번 현지 확인은 우리 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한 의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도와연관된 각종 사업과 정책이 도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대안 마련을 위한 것이다”라고 밝히고,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와 다가올 내년도 예산심사에서 심도 있는 감사와 심의를 통해 도의 정책이 도민들에게 제대로 시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확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확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