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사무감사 열중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11월 12일(월) 교육위원회의 합천·함양교육지원청 현지 행정사무감사 등 4개 상임위원회가 9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행정사무감사 열중하는 경남도의회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열중/경남도의회

* 교육위원회 : 합천, 함양교육지원청

* 경제환경위원회 : 경제통상국

* 건설소방위원회 : 재난안전건설본부

* 문화복지위원회 : 문화관광체육국,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교육위원회(위원장 표병호)는 합천과 함양교육지원청에 대한 현지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면서 최근 2년간 사립학교별 법정부담금 평균 납부현황이 저조함을 지적하면서(합천군 일부학교 4%) 사립학교는 국가 또는 지자체로부터 시설환경개선비를 지원받고 있음에도 법정부담금을 납부하지 않는 도덕적 해이가 발생하고 있다며 교육청에 납부율 제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였다.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성갑)는 경제통상국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재일자리 지원 사업은 예산 지원에 의존한 단기적인 일자리 사업 위주로추진되고 있어 취업자가 장기간 근무할 수 있는 양질의일자리를 제공할 수있는 중장기적 계획의수립 및 시행이 필요하다고지적하였다.

 행정사무감사 열중하는 경남도의회건설소방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열중/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강민국)는 재난안전건설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분양 주택이1만 4천여 세대임에도 불구하고 신규로 8만 4천여 세대의 주택 공급 승인을 해준 것과, 도로·하천 분야공사 진행 시 도내하도급업체의 참여비율이 30% 이하인 것에 대해 지역 건설업의 활성화에 대한 컨트롤 타워 역할 부재를 지적하였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우범)는 문화관광체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산시의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 등을 예로 들면서세계적으로 E-스포츠가 활성화 되는 가운데 경남의 경우도 활성화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내용과시·군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지원 시 평가 내용을 객관화하여 올바른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집행부에 요청하였다.

 

 김지수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와 교육청이 도민을 위해 제대로 된 행정을 하고 있는지 상임위원회별로 살펴보고 있다.”면서“미흡한 부분과 개선되여야 할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도민의삶이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13일(화)에는 기획행정위원회 등 6개 위원회가 10개 기관의행정사무감사와, 김해 축산물유통패커사업 등 3곳에 대한 현지 확인이진행될 예정이다.

경상남도의회,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사무감사 열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사무감사 열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