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 농해양수산위원회, 우박 피해현장 방문

지역 영농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조속한 피해대책 마련 촉구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빈지태)는 14일 대기 불안정으로소나기를 동반한 우박이 발생한 의령군 낙서면 옥수수 농가를 방문하여피해 현장을 확인하고 농업인을 격려하였다.

 

경상남도 농해양수산위원회경상남도 농해양수산위원회, 우박 피해현장 방문사진/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는 당초 경상남도 양파연구소와 의령군 지정면 소재의 동물복지 축산 농가를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피해소식을 듣고 긴급히 영농 현장을 찾았다.

 

 현장을 둘러본 위원들은 예기치 못한 우박으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의 상심을 위로하며, 우박피해 농가에 대한 지원 대책을 수립하여 조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고, 피해 농작물에 대해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도록집행부에 촉구했다.

 

 이어, 동물복지 축산농가인 의령농원을 방문한 위원들은 밀집사육에 따라 발생한 닭진드기 퇴치를 위해 사용한 살충제로 인해 2017년 계란파문이 일어난 점을 강조하며,

 

밀집사육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염병과 항생제 내성 등의 문제점을 보완한동물복지 축산농장의 제품이 보다 확대·보급되어야 한다는 점을 공유하였다.

 

빈지태 위원장은 “지난 14일 우박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찾아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후속 대책을 수립을 요청하는 등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면서,

 

 “현장을 직접 찾아 문제점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현지 의정활동을 확대실시하여 현장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농해양수산위원회, 우박 피해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농해양수산위원회, 우박 피해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