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김지수 의장, 추석 맞이 민생소통 행보

경상남도의회는 김지수 의장이 9일(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과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했다고 밝혔다.

 

창원시니어클럽 방문 사진g창원시니어클럽 방문 사진/경상남도의회
 

먼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창원시니어클럽의 전단지 작업장을 방문한 김 의장은 어르신들의 작업 환경에 문제는 없는지 살펴보고 “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많은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집행부와 협력하여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명서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소비자 물가 지수 상승에 따른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도민들에게 전통시장을 애용하여 골목상권 활성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기 위한 위문품을 구입하였다.

 

마지막으로 어르신의 복지증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의창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종사자들로부터 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 후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시설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부탁하였다.

 

김지수 의장은 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 방문 후 “도민을 직접 만나뵙고도민의 말씀을 청취한 후에는 보다 무겁고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민생현장을 찾아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전통시장 활성화,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회적 약자에 대한 처우 개선 등에 더욱 많은 관심과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의회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 부서에서 사회복지시설 및 독립유공자 유족 가정 위문을 실시하고, 온정을 전하고 있다.

 

경상남도의회 김지수 의장, 추석 맞이 민생소통 행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김지수 의장, 추석 맞이 민생소통 행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