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도의회 송순호 교육위원장, 야구 체육특기자 고입 선발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

특정 포지션 쏠림 현상 보완책 마련 요청

야구 체육특기자 고입 선발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1
◯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인 송순호의원은 지난 25일, 개선된 체육특기자 고등학교 신입생 선발전형과 관련하여 도교육청 및 도내 고등학교 야구 감독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 올해부터 시행되는 고입 체육특기자 야구 종목에 1개 학교당 정원을 13명으로 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고 실기와 내신 성적을 50대 50으로 반영하여 시행함에 따라, 이 제도 시행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사전에 의견을 나누어 보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송 위원장은 간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 이 자리에서 송 위원장은 야구 종목의 특성상 포지션별 인원이 감안되어야 하는데 실기와 내신 성적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지원에 의해서만 신입생을 선발하게 되면 특정 포지션의 쏠림현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이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새로운경남


 

 

 

도의회 송순호 교육위원장, 야구 체육특기자 고입 선발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의회 송순호 교육위원장, 야구 체육특기자 고입 선발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