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27일까지 3일간 도정질문…도청‧교육청 주요현안 점검

손호현의원(의령, 국민의힘) 등 4명 의원 도정질문

도청 소관 및 교육청 소관 제4회 추경예산 본회의 통과

○ 경상남도의회(의장 김하용)는 25일 제381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 이날 본회의에서는 일본정부가 후쿠시마 오염수의 방사성 물질 농도를 낮춘 후 바다에 방류 처분하기로 할 예정이라는 언론보도에 따라 우리정부의 단호하고 실효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는「일본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 이어, 2020년도 경상남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예결위 수정안대로, 2020년도 경상남도 교육비특별회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원안대로의결했다.

 

○ 이어서, 손호현, 김호대, 표병호, 이상인 의원이 도청과 교육청의 다양한정책과 지역현안에 대하여 도지사와 교육감을 상대로 도정질문을 실시했다.

 

※ 도정질문 목록

- 손호현 의원(의령, 국) 도 인재개발원 이전에 대한 도의 입장, 경상남도 교육연수원 이전 및 진로교육원 설치 관련 등

 

- 김호대의원(김해4, 민)외국인지원주민센터 위탁 진행상황 및 외국인 청소년 수혜여부, 청소년이 접근 가능한 소규모 돌봄센터 설치계획, 다문화학생 특성화고등학교 설립계획, 초‧중‧고교 단위 협의체 구성 의향 등

 

- 표병호의원(양산3, 민)경상남도 저출생‧고령화 대책, 인구영향평가 제도의 내실화 방향, 학생독립운동 유공자 현황과 독립유공자 발굴사업 추진 현황 등

 

- 이상인 의원(창원11, 민)경남개발공사 설립목적 및 경영평가 결과, 창원역세권 개발사업관련 분양계약 부실관리 논란 경위 및 향후계획, 학교‧기숙사 등의 방독면 기준 및 현황, 스프링클러 설치 현황 및 향후 개선 대책 등

 

○ 한편, 경상남도의회는 26~27일 양일간 도정질문을 이어갈 계획이며 26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윤성미, 박준호, 신영욱, 옥은숙 의원이 집행부를 대상으로 도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새로운경남


 

 

 

경상남도의회, 27일까지 3일간 도정질문…도청‧교육청 주요현안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27일까지 3일간 도정질문…도청‧교육청 주요현안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