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

2021년도 경상남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종합심사 예결위 위원장 이상인 의원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1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21
〇 경상남도의회는 25일,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 제381회 정례회 중 2021년도 경상남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종합심사를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이상인(더불어민주당, 창원11, 건설소방위원회) 의원을, 부위원장에 윤성미(국민의힘, 비례, 교육위원회) 의원을 각각 선임하였다.

 

〇 도청소관 예결특위는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2021년도 경상남도 예산안 및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종합심사를 하게 되며, 이는 15일 경남도의회 제381회 정례회 6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하게 된다.

 

〇 신임 이상인 위원장은 “도청소관 당초예산 예결위원장으로써 2021년 경남도의 한해 살림을 심사하는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한정된 재원이적재적소에 편성되었는지 적극적으로 심사하여 도민 모두가 만족하는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〇 한편,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해 6월 「경상남도의회 위원회 조례」개정되어, 예결위원의 임기가 2020. 7월부터 2021년 6월말까지 1년으로 구성됨에 따라 도청소관‧교육청소관의 위원장을 각각 선임하고, 안건별 심사 후 위원장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