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정보 그림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4개년 종합 계획


 

[인포그래픽]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4개년 종합 계획

경남의 제조업을 살리는 스마트한 혁신

 

경남도는 정부정책과 연계하여 중소기업 제조혁신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 확대에 나섭니다.

 

스마트 공장이란?

제품의 기획·설계-생산-유통·판매 등 전 생산과정을  * ICT 기술로 통합, 최소비용·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인데요.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공장 추진단 웹사이트)

 

스마트공장 구축을 할 경우 불량률은 45%감소하고 생산성은 30% 증가하고, 원가도 15%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조업이 산업의 절반을 차지하는 경남에게는 필요한 정책이죠.

 

그래서 경남도는 정부의 현행 자부담 50%중 20%를 지방비로 추가 지원하여 30%의 비용만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부담을 크게 줄여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올 연말까지 1,000개를 넘어, 2022년까지는 매년 500개씩 2,000개사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200억 원 기금 조성, 금융지원 확대와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 그리고 구축 가속화를 위한 단일 지역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구축 분위기 확산에 집중할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제조업이 강한 경남, 제조업의 스마트한 변신은 제조업을 넘어 경남 경제 전반에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인포그래픽]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4개년 종합 계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4개년 종합 계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