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웹툰

웹툰

[웹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경희와 남수 이이야기
[글그림 : 박창식]
#60.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남수: 나는 물가에서 음주를 하지 않겠습니다. 나는 안전 수칙을 준수하겠습니다.
경희: 음!
안전요원: 오! 물놀이 안전 규정에 대해 되짚고 있군. 모든 사람들이 저렇게 안전규정에 대해 숙지하고, 지켜준다면 인명피해는 거의 일어나지 않을텐데 말이야.

남수: 나는 살을 빼겠습니다!!
안전요원: 응?! 이건 안전수칙이 아닌 것 같은데?
경희: 왜 지키지를 못하니.. 구명조끼가 있는데도 안전수칙을 지키지를 못하니..
남수: 작아...
안전요원: 도와줄 방법이 없다.. 경남도는 올해 폭염, 태풍 등 기상변화에 따른 재난 안전사고 발생에 대응항여 도민들 모두가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철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여름철 물놀이 및 수상레저 안전관리, 풍수해 사전대비, 폭염대응대책, 지방하천 우수기 대비점검 등이 중심이 되며, 먼저 6월부터 8월까지 여름철 물놀이와 수상레저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최근 5년간 도내 물놀이로 인한 사망사고 24명으로, 원인별로는 음주, 수영 미숙, 안전부주의, 기타 등 대부분이 안전수칙을 무시한 부주의에 의한 사고로 나타났다.
경희: 안전수칙을 잘 지켜야지...
남수: 맞아. 물에 들어갈땐 음주는 조금만 하지..
경희: 닥쳐!
이에 도내 물놀이 지역 182개소에 대한 현장중심의 점검체께 구축, 전문안전관리요원 배치 수난자 구조, 위험지역 통제, 비상근무반 편성,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등 적극적인 예방대응 활동을 할 예정이다.
10월 15일까지는 여름철 선제적 재난 상황관리체계를 마련, 운영하여 태풍, 호우등 자연재난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상황관리체계를 운영하고, 우기철 보수, 보강이 필요한 118개소 급경사지에 대하여 추가 점검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마련, 폭염대응 상황관리반, 건강관리반을 운영하고 온열질환 집중관리를 위해 사회복지사, 자율방재단 회원 등 재난도우미를 활용하고, 폭염에 대비한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TV, 인터넷 등을통해 무더위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합니다.
가장 더운 오후 2시~5시에는 야외활동을 되도록 하지않습니다.
술이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보다는 물을 많이 마십니다.
현기증, 메스꺼움등의 가벼운 증세가 있으면 무더위 쉼터 등 시원한 장소를 이용합니다.
축사, 비닐하우스 등은 환기하거나 물을 뿌려 온도를 낮춥니다.
경희: 도에서 노력하고 대비하는 만큼, 도민들도 스스로 물놀이, 폭염, 태풍 대응행동요령을 익혀 여름철 안전사고에 관심을 가져야 해.
남수: 자기야~ 음식 사왔어. 같이 먹자.
경희: ......... .....!! 아앗-!! 그렇다!! 물놀이를 오면, 지갑도 안전하게 관리해야 해!!

 

[웹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