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웹툰

웹툰

[웹툰] 경남의 가을 축제

경희와 남수이야기
[글그림:박창식]
#62 가을축제
경희:가을 축제에 놀러가자!!
힐링, 역사문화, 가을꽃, 먹거리.. 즐길것이 너무 많ㅏ! 너무 기대된다.
남수:뭐, 물론 즐겁긴 한데.... 저렇게까지 흥분할 일은 아니지 않나?
남수:(도대체 가을 축제에 어느 부분이 저렇게 좋은거지?)
경희:이거 봐.
작년 축제때 사진이야. 뭔가 평소와 다른게 느껴지지?
경희:축제에서 새로운 활력, 열정, 낭만을 만나다보니, 왠지 내가 젊어지는 것 같애!!
남수:과연~ 그 부분에 포인트가 있구나!!

경상도는 9월 14일부터 3개월 동안 힐링, 역사문화, 꽃, 먹거리 등 다양한 주제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가을축제를 도내 각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의 명품 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가 10월 14일까지 진주성 및 진주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춘하추동 풍요로운 진주성'이라는 주제로 7만 여개의 등이 전시되며, 올해는 누구나 즐기는 참여형 축제를 위해 무료입장으로 운영된다.
우리 농업의 현주소와 미래농업의 방향을 관람할 수 있는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11월 3일부터 11일까지 진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
7개 분야 주제관에서 다양한 농산물과 농업기술들을 접하고 다채로운 체험과 참여형 이벤트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경희:농기계관, 농ㅇ자재관,스마트농업관, 녹색식품관, 6차 산업관, 종자생명관, 펫 산업관이 있어요~
가야토기의 눈부신역사를 담고 있는 <김해분청도자기축제&rtl는 10월 26일 부터 김해분청도자관에서 개최하며, 양산에서 김서현장군을 콘텐츠로 재창조한 '양산삽량문화축전'이 10월 14일까지 양산천 둔치 및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꽃과 가을정취를 즐기는 축제인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보다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하며, 거제에서는 '거제섬꽃축제'가 거제농업개발원에서 다양한 주제관과 행사로 선보인다.
농업인들을 위한 큰잔치로 농·축산물 홍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이 어울리는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가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천시청 노을 광장에서 개최된다. 특히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와 함께 개최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남수:그밖에도 음식문화 축제인 '창원음식문화축제'가 10월 20일 용지문화공원에서, '고성 가리비 수산물축제'와 '고성 농축산물 한마당축제'가 고성에서, 
경희:통영 욕지도와 샤랑도에서 '욕지섬 문화축제'와 '사량도 옥녀봉 축제'가, 자원순환 및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김해자원봉사 나눔축제&카부츠'
경희: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가 경남 곳곳에서 열리는구나..가을도 즐기고 행복한 추억도 많이 만들었으면 좋을 것 같애.
남수:자기야~ 이거 봐봐.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 계획표를 짜왔어.
경희:우와! 당신 준비성 있네.
이 축제에서 무엇을 먹는다..저 축제는 무엇이 맛있다. 또 먹거리 축제에 가서...
남수:먹거리를 포인트로 계획을 짜봤....
경희:내가 늘 화내는 포인트도 이것!!
남수:커억- 턱은 내가 자주 맞는 포인트..!!
 

[웹툰] 경남의 가을 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툰] 경남의 가을 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