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웹툰

이벤트

경남이야기 2019년 12월 이벤트

경남의 국내최초 규제자유특구

 


 

[경남이야기 12월 이벤트 당첨자 발표]

- 경남의 국내최초 규제자유특구

 

지난 11월 12일, 국무총리 주재 ‘규제특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경남 무인□ 규제자유특구 계획(안)’이 규제자유특구로 최종 지정됐습니다.

 

경남 무인□ 규제자유특구는 국내 최초 스마트(무인) □에 실증구역 지정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자율주행자동차와 무인항공기는 관계법령에서 무인체계에 대한 규정이 도입된 데 반해 국내 □법령은 제도적으로 정비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규제자유특구를 통해 실증특례를 부여받아 시험적으로 무인□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습니다.

 

최근에는 무인□에 대한 국제적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국내‧외 무인□ 시장은 태동기에 진입해 스마트‧무인□ 시장을 두고 국내‧외 기업 간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울러 현재 국내에서 개발된 무인□에 대해 중동, 동남아, 중남미 등 해외에서 연안경비용으로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고, 해양경찰청에서도 불법조업선 선제대응 및 재난구조용 등으로 장기적으로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향후 무인□ 규제자유특구를 통해 특구사업자가 해상실증을 통해 실증데이터(Track Record)를 확보하게 되면, 해외수출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됨과 동시에 무인□ 양산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입해 세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됩니다.

□는 무엇일까요?

 

① 선박    ② 열차    ③ 헬기    ④ 오토바이

 

상품 : 배스킨라빈스 교환권 1만원권, 10명

 

※ 2020년 1월 2일 당첨자발표후 10일 이내 선물 발송합니다.

※ 당첨자 선물은 MMS기프트콘으로 발송됩니다.

※ 지급 선물 및 지급일은 경남이야기 편집실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       

경남이야기 2019년 12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이야기 2019년 12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