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김해 최초의 청년몰 ‘동춘씨’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이정훈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작년 말, 김해시에 청년몰 ‘동춘씨’가 오픈을 했습니다. 오픈 이전부터 김해 곳곳에 플랜카드가 걸려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이끌었습니다. 저 역시 출퇴근길에 지나가며 본 동춘씨 오픈 플랜카드를 보며, 오픈을 하게 된다면 꼭 가봐야 겠다고 생각했고 드디어 이 곳을 처음 찾아보았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1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2 김해 청년몰 동춘씨는 동상동 시장 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동상동 시장은 김해 내에서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진 시장인데 지금은 다문화 글로벌 시장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외국인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도시다 보니 이들 나라의 다양한 식재료를 판매하고 있어 독특한 시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3

또한 청년몰 동춘씨 바로 옆에는 김해객사 후원지에는 연화사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곳은 가락국 후기의 왕궁터로 전해지는 곳으로 동춘씨를 찾기 전 간단하게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4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5 김해 청년몰 동춘씨는 동상시장 내에 자리 잡은 3층 건물의 2,3층을 리모델링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주 오랜만에 동상시장을 찾았는데 이런 건물이 있었다는 걸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6 동춘씨는 동상시장 청춘 시전의 줄임말입니다. 약 1년전쯤 김해시에서 청년몰에 입점에 대한 공고를 내었고 이를 통해 모집된 청년 상인들이 모여 현재 총 19곳의 청년 가게들이 입점하여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7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8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9 동춘씨에 들어가 3층을 먼저 둘러보았는데 3층은 네일, 폰케이스, 심리상담, 소이캔들과 수제 디저트, 소스, 쿠키 등의 가게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새롭게 조성된 공간답게 아주 깔끔하고 잘 정비된 가게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10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11 2층에는 다양한 먹거리 가게들이 입점을 해 있습니다. 한식, 중식, 양식은 물론 분식과 대만과 멕시코의 요리 등 입이 즐거운 공간입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12 각 점포마다 특색이 있어 좋았고 여러 곳에서 음식을 사서 별도로 마련된 테이블에서 한번에 여러 음식을 공유하여 먹을 수 있어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13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14 저 역시 두곳이 가게에서 음식을 사먹어 보았는데 가격도 합리적이며 맛도 좋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아직은 오픈 초기다보니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아쉬운 공간인데, 앞으로 김해 청년몰 동춘씨가 많이 홍보되고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만족감을 준다면 김해는 물론 경남 나아가 전국에서 손에 꼽을 청년몰이 될 것입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_동춘씨15 김해 최초의 청년몰인 동춘씨. 젊은 청년 상인들에게 함박웃음을 또 김해 시민들에게 여러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공간으로 거듭되길 빌어봅니다.

 

이정훈


 

 


 

 

 

 

 

 

 

 

 

 

김해 최초의 청년몰 ‘동춘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해 최초의 청년몰 ‘동춘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