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산 바다 섬을 잇는 국내 최초 사천바다케이블카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창선 삼천포대교

초양도 위를 지나는 케이블카

 

출발 지점의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시와 남해를 이어주는 창선 삼천포대교는 다양한 공법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리의 백화점으로 불릴 만큼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이런 다리 백화점의 멋진 모습에 또 하나의 볼거리가 더해져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어주고 있는데 바로 창선 삼천포대교 위를 지나는 사천바다케이블카가 그 주인공입니다.

창선 삼천포대교 사이 초양도는 요즘 사천 바다 케이블카가 머리 위로 지나는 이색 풍경과 함께 바다 케이블카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위해 방문객이 더 많아질 만큼 핫한 포토존이 된다고 합니다.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사천 바다 케이블카는 바다와 섬그리고 산을 잇는 국내 최장의 구간을 자랑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케이블카는 산 아니면 바다를 잇는 단조로운 코스를 가지고 있는 반면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섬인 초양도와 바다 그리고 각산을 잇는 그리고 3개 정류장으로 연결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탑승을 기다리는 모습


케이블카 캐빈에 탑승하는 모습

 

창선 삼천포대교와 어우러진 바다 케이블카

 

최근 개통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발 빠른 관광객들로 인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데 이른 시간부터 탑승하려는 방문객들의 긴 행렬이 그대로 말해 주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 탑승의 일반 캐빈은 총 45대 중 30대로 빨간색으로 되어 있으며 외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20~25(왕복 시)의 운행시간으로 운영되며 쾌적한 캐빈의 내부 환경을 고려해 10인승 중형 캐빈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최대 속도 6m/s로 시간당 최대 1,300명이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최장의 구간으로

(2.43km) 816m 바다 구간을 최고 높이 74m(아파트 30층 높이)에서 창선 삼천포대교와 어우러진 멋진 모습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남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사천 바다 케이블카

 


투명한 바닥으로 아찔함을 즐기는 케이블카 모습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와 케이블카 모습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직선코스가 아닌 바다를 가로질러 초양 역사를 지나 다시 출발지점을 스쳐 각산으로 향하는 코스로 연결되어 바다 위와 산 정상에서 관람하는 멋진 모습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무엇보다 바닥이 투명창으로 만들어진 크리스털 캐빈은 총 45대 중 15대로 케이블카에서 이색적인 풍경으로 하늘을 나는 듯 아찔함을 만끽하고 싶다면 강추하고 싶은데 바다와 산 섬을 내려다보며 남해를 한눈에 담고 싶다면 꼭 한번 즐겨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사천시민에 한하여 탑승 할인이 적용되며 자세한 문의는 055-831-7300로 하시면 됩니다. 

 


  

산 바다 섬을 잇는 국내 최초 사천바다케이블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 바다 섬을 잇는 국내 최초 사천바다케이블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