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미리내숲에서 캠핑하며 우주체험도 즐긴다!

명예기자 조현광 리포트 

[명예기자 조현광]거창군 북상면 월성 거창청소년수련원 앞에 우주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이 있습니다. 지난 2014년 3월 22일 개관식을 통해 첫 선을 보이면서 큰 관심의 대상으로 수많은 체험객들이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g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전경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2층 건물에 옥상까지 3단계로 우주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데요, 많은 인원이 다양한 체험을 한꺼번에 할 수도 있어서 단체관광을 즐기기에도 효과적인 곳입니다. 먼저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1층에 들어서면 안내데스크를 통해 실내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1층은 우주체험관으로 우주개발역사와 태양계 구성 등 5종의 전시패널과 가변중력체험, 월면걷기체험, 우주체중계와 4D영상을 체험 및 관람할 수 있습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g1(5종), 2층(6종)층에 11종의 전시패널을 통해 우주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빠르게 회전하는 가변중력기를 통해 중력의 변화를 체험 할 수 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우주체중계를 통해 태양계 다른 행성에서의 내 몸무게 변화를 알 수 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월면걷기체험은 지구의 6분의1에 불과한 달의 중력을 체험할 수 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4D영상관에서는 몸으로 직접 체험 하듯이 실감나는 4D영상을 체험 할 수 있다.

 

1층에서 우주체험을 했다면 2층은 우주창의관으로 전시패널6종과 함께 평형감각체험과 우주걷기, 우주인모형포토존, 등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만약 우리가 우주인이 되어 우주공간에 떠서 우주를 걸으며 탐험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캄캄한 어둠과 멀리 파랗게 빛나는 지구, 다른 편에는 은하의 나선도 보이는 우주 공간 등 신비로운 우주를 보면서 우주걷기 체험을 통해 이 불가능한 여행을 체험할 수 있으며, 무중력 상태에서의 평형감각을 체험하고 모형이지만 우주복을 입은 모습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g우주창의관에서는 평형감각체험과 우주걷기, 우주인체험 등을 할 수 있다.

 

3층 옥상은 천체관측관으로 행성관측망원경인 반사굴절망원경(350mm)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만 유일하게 태양망원경(230mm)으로 태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사굴절망원경으로는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어서 여름밤에 이곳에서 밤하늘을 보며 아이들과 별자리 관측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태양을 직접 볼 수 있는 태양망원경은 이곳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이 유일한데요, 태양의 표면온도가 낮아서 어둡게 보이는 흑점을 볼 수 있으며, 태양의 가장자리에 가스 발생으로 보이는 불꽃 모양의 홍염도 볼 수 있습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국내 유일의 태양망원경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태양망원경으로 날씨에 따라 흑점과 홍염을 볼 수 있다.

 

우주비행의 원리는 우주선이 지구의 중력을 이기며 떨어지지 않고, 우주로 나아가 지구를 공전하는 궤도에 올려 지려면 빠른 속력으로 발사되어야 하는 데요, 이를 위해 로켓에 고체연로나 액체연료를 태워서 뜨거운 기체를 아주 빠른 속도로 분사시켜 로켓을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이 원리를 로켓발사체험으로 배우기도 하고, 로봇들이 춤을 추는 로봇댄스공연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재밌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을 듯합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로켓체험 하는 모습

로봇댄스는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여러 행사장에서 공연하고 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우주과학의 호기심을 해소하여 꿈을 키우고, 실질적인 정보 습득의 장이 되고 있는데요,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별빛달빛 우주과학캠프 등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별빛달빛 월성우주과학캠프’는 비행기의 원리, 글라이더 만들기, 우주탐사 알아보기,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천체망원경 원리, 천체관측하기 등 청소년들이 우주과학에 대해 보다 쉽게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들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g거창청소년수련원 전경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g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서는 짚라인도 체험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원 안쪽에는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도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단층과 복층의 방갈로와 전기시설을 갖추고 있는 데크, 등산로와 운동시설, 연못도 있고 야외무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동 샤워실과 화장실도 갖춰져 있으니 단체 관광객 사용도 용이할 듯합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g야영이 편리하도록 데크에 전기시설을 갖추고 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주변에는 청소년수련원과 국민여가캠핑장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낮에는 과학관에서 우주체험하고 밤에는 별보며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서 효과적인 거창관광과 여가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명예기자 조현광 리포트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