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경상남도 밀양 /밀양 가볼만한곳」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

갱남피셜 명예기자단 고은주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0[명예기자 고은주]한천판매장 2층에는 한천 레스토랑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천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주문해 맛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방학을 맞은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가볼만한곳이 없을까? 고민이시라면 겨울철 이색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는 겨울철 가볼만한곳, 겨울철 가족여행지로 밀양한천테마파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1 

 가을 추수가 끝난 논밭에는 노란 바구니 안에 가지런히 담겨 유난히 빛을 내고 있는 게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바다 향기 물씬 풍기는 비릿한 해초 냄새가 코끝을 자극하는데요, 육지속의 바다라는 느낌이 드는 밀양에서만 볼 수 있는 한천 말리는 모습입니다. 한천은 “하늘의 한기로 겨울에만 만들어진다” 하여 한천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2

12월을 시작해 이듬해 2월까지 생산하는 밀양 한천은 지금 이때가 가장 바쁜 시기라 작업장은 분주한 모습들입니다. 2인 1조가 되어 우무를 옮겨 담는 어머님들의 숙달된 손놀림이 보통이 아닙니다. 오전에는 그나마 물량이 적은 실한천 작업을 해놓고 오후에는 각한천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3

한천은 제주도 청정해역에서 채취한 우뭇가사리와 꼬시래기 등의 해조류인 홍조식물을 고아 액체 상태의 우무를 굳혀 만듭니다. 굳혀진 우무는 길게 각으로 썰은 각 한천, 실처럼 뽑아낸 실 한천으로 구분되는데 각 한천의 경우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나무틀에 담아 공기 순환이 잘 되게 일정한 간격을 띠워주는 작업을 합니다. 밤에는 얼고 낮에는 녹는 반복과정을 거쳐 수분이 쏙 빠지면서 15~20일의 기간을 거치게 되면 건조 한천이 완성됩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4
그런데 바다 해초가 밀양의 골짜기까지 와서 한천으로 생산이 될까? 궁금들 하실 텐데요, 천혜의 자연을 품은 밀양 얼음골 일대는 밀양에서도 유일하게 일교차가 가장 심한 지역으로 한천을 말리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입니다. 때문에 품질 좋은 한천으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5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6

공업한천과 달리 겨울철 야외에서 자연바람, 햇빛으로 건조되는 자연 한천은 전국 생산량의 80%, 연간 300톤이 생산되고 있으며 생산량의 대부분이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을 만큼 높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7 

또한 영양학적으로 보면 한천은 식이섬유가 74% 이상 함유하고 있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와 당뇨 예방 등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웰빙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양갱이와 젤리 등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8 

한천 테마파크에는 이외에도 한천의 역사, 변천 과정, 한천을 채취하고 완성품이 되기까지 한천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한천박물관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9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1011 

한천으로 만든 다양한 식품은 물론 한천 생산에 필요한 도구와 한천영상실 등 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이 되고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학습과 체험의 장소로 겨울철 가볼만 가족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12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1314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1516

한천체험장은 아이들의 체험 장소로 인기가 높아 각지에서 가족 단위로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우뭇가사리로 한천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설명을 통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장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과일젤리, 창의력 양갱, 보석 젤리 한천 쨈 등 유아, 성인, 주부, 단체 등 연령과 코스에 맞게 선택 체험 해볼 수 있습니다. 체험 후에는 수료증과 인증 사진, 체험 결과물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체험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약과 관련된 상세정보는 밀양한천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소링크추가) http://www.miryangagaragar.com/_g/bbs/board.php?bo_table=reserve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17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1819
 

마지막으로 한천판매장은 한천체험장에서 만들어본 체험 패키지는 물론 한천으로 만든 제품들을 선물로 구입해갈 수 있는 밀양 빵, 한천, 양갱이, 곤약, 한천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료 시식코너도 준비되어 있어 맛을 보고 구입해 갈수 있습니다.

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20
한천판매장 2층에는 한천 레스토랑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천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주문해 맛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방학을 맞은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가볼만한곳이 없을까? 고민이시라면 겨울철 이색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는 겨울철 가볼만한곳, 겨울철 가족여행지로 밀양한천테마파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고은주


 


 

「경상남도 밀양 /밀양 가볼만한곳」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밀양 /밀양 가볼만한곳」겨울철 가족여행지 이색 볼거리와 체험장이 있는 밀양한천테마파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