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거창의 대표 관광지 연꽃명소 창포원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한은희

한은희

 

 

사진1거창의 하면 떠오르는 대표 명소 창포원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으로 산책길이 여유로와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속에
지금 연꽃이 만발한, 거창 창포원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진2
황강의 수변생태자원과 합천댐 상류 수몰지역을 활용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수변생태공원인 거창창포원은 낙동강수계 주민들이 납부하는 물이용부담금으로 조성된 수계관리기금의 지원을 받아 설치되었습니다.

거창군은 합천댐 상류 수몰지구 거창군 남상면 대산리 일원 42만4823㎡(12만8500평)에 달하는 지역에 동양 최대의 수변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2015년 3월에 착공해 2017년 12월에 준공된 거창의 관광명소랍니다.



사진3코로나로 인해서, 현재는 미개장이지만, 키즈카페와 북카페를 갖추고 있고, 주말에는 푸드트럭도 운영해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 인기만점입니다.

사진413만평에 이르는 넓은 공원은 코로나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속에서 방문하기 좋은 최고의 관광명소로 초록초록의 잔디밭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사진5
사진6창창포원은 사계절 내내 볼거리를 넘치고 있습니다.

봄에는 꽃창포가 장관을 이루며, 여름철은 연꽃·수련·수국, 가을에는 단풍과 국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습지쪽으로 억새와 갈대가 펼쳐지게 됩니다.


사진7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열대식물원은 날씨에 상관없이 사계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꽃창포로 유명한 창포원이지만, 산책을 하면서 사계절 내내 많은 것들을 볼수 있는곳이랍니다.


사진8
걷기좋은 거창 창포원은 평일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대에 가면 다른 이들과 충분히 거리두기를 하면서 이곳에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사진9
사진9-1창포원은 봄에는 100만본 이상 식재된 꽃창포를 주테마로 창포원이 주테마인곳입니다.

그리고 그 주변에는  수련원, 갈대원, 중앙분수습지 등으로 구분해서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내내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되요.

 

사진10사진11거창창포원 수생식문원에 살고 있는 식물들은 파피루스, 물양귀비, 연꽃, 물칸나, 물아카시아.
빅토리아 연꽃, 타알리아 리얼바타 물배추,등으로 둥근 연못에서 수생식물과 수서곤충을 만나볼수 있는 친환경 샌태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자연학습장으로도 제격이랍니다.


사진12아이들이 좋아하는 매미, 나비, 잠자리을 볼 수 있어  호기심을 가득 채울 수 있는 곳으로 생태활용학습장으로 좋습니다.



사진13
사진14사색하기 좋은 창포원 조용히 걸으면서 꽃들과 눈인사를 나눌수 있는 창포원은 지금 연꽃이 만발해 있습니다.

창포원의 연꽃원은 아직 많이 알져지지 않아서 인지, 다른 연꽃명소와는 달리 조용한 산책길을 즐길수 있습니다.


사진13
사진14지금 한창 많이 피어있는곳은 중앙분수습지 뒤쪽에 많이 피어 있답니다.

예로부터 연꽃은 그 청초하고 영롱한 모습으로 어딘지 모르게 신비로운 기운을 느끼게 합니다.
우아한 빛의  아름다운 연꽃은 너무나 참 매혹적입니다.


사진15
사진165월의 풍경사진은 노랑창포가 수놓았다면 지금은 연꽃과 수련을 보러 창포원을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연꽃명소로 불릴만큼 청초한 연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주변 나무들의 그늘이 많다는 것도 큰 장점일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에도 뜨거운 태양을 피할수 있으니 말이죠.


사진17
사진17-1
사진17-2연꽃 꽃말은  '아름답습니다'  '순결' '청순한 마음'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더러운 진흙속에서도 물들지 않고 맑은 꽃을 피어내는 생명력과 청정함이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사진18
사진19연못속에 피어나는 반영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거꾸로 보는 세상을 보듯 , 잠시 나를 뒤돌아 보게 만들게 됩니다.



사진20소박하고 탐스런 연꽃과 함께 다시 나를 바라보면서
나의 몸과 마음이 가벼워 지는 느낌입니다.
자연속에서 힐링하면서 산책할수 있는 거창 창포원 이었습니다.



사진21
거창 가볼만한곳으 창포원은 창포·연·수련·나리·갈대를 주제로 수변생태가 어우러진 복합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단계적으로 철새탐조 투어, 캠핑대회, 환경영화제 등 다채로운 문화·관광행사도 개최할 계획중입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창포원은 걷기좋은 산책명소로 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하니 언제오셔도 좋을 듯 합니다.


경상남도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
지번 경상남도 거창군 남상면 월평리 2286 
전화번호 055-940-8840
 
키즈카페 055-940-8848
(키즈카페는 현재 코로라로 인헤서 휴무입니다.)
한은희 

 

거창의 대표 관광지 연꽃명소 창포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창의 대표 관광지 연꽃명소 창포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