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는 함양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황은영

황은영 

 

통영-대전 간 휴게소

 

함양군 로컬푸드 직매장


함양 대표 농산물 양파


대형 물레방아가 정겹게 돌아가는 함양군의 로컬푸드 직매장이 있는 이곳은 다름 아닌 통영 대전 간(하행선)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운전 중에 누구나 쉽게 들러 피로를 풀고 즐거운 먹거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는 함양군의 로컬푸드 직매장은 함양군의 특산물을 쇼핑하기 위해 방문하는 또 하나의 방문지가 되고 있습니다.
이름부터 행복해지는 함양군의 로컬푸드 직매장의 행복장터는 함양군을 대표하는 양파와 보라색의 색 고운 자색양파까지 반기고 있습니다.



로컬푸드 직매장


전시 판매 농가공품 1


전시 판매 농가공품 2


휴가철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북적이는 휴게소에서 함양군의 로컬푸드 직매장은 함양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농산물과 농 가공품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로컬푸드 직매장 행복장터는 함양을 대표하는 농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으로 125농가에서 생산된 70여 품목을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함양군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만날 수 있어 방문객들은 무엇보다 안심하고 쇼핑을 즐기며 쇼핑 목록이 늘어 가는데 입소문을 타고 발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농산물 쇼핑의 명당 중의 명당이 된다고 합니다.
산삼엑스포의 개최를 앞두고 있는 함양군은 지리산의 청정 자연환경으로 약성 높은 약재와 우수한 농산물을 자랑하고 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인 만큼 신선한 농산물과 다양한 가공품까지 만날 수 있어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방문객들이 꼭 들리는 필수 코스가 되기도 합니다.
함양군의 농산물 유통과 윤효정 주무관은 “이동하며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함양군의 농특산물을 기념품으로 혹은 쇼핑 품목이 되어 누구나 손쉽게 방문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되기를 바라며 함양군의 농 특산물이 전국에 입소문 날 만큼 많은 방문객들이 찾기를 바란다”라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냉장 가공품


직매장을 둘러보는 방문객


함양군 상품권


함양군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리산의 청정한 지역에서 자란 약재 가공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재료 그리고 차와 진액, 냉장 음료나 식품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농가공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 함양군에서 발행한 함양사랑 상품권을 이곳에서 사용할 수 있어 함양사랑 상품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나 함양을 여행하며 받게 된 함양 사랑상품권을 함양을 떠나며 이곳에서 함양을 대표하는 농산물과 농특산물로 기분 좋은 쇼핑을 즐길 수 있어 특산물로 기념품을 구입하는 적소가 되기도 합니다.
함양으로 향하다 혹은 즐거운 여행을 끝내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생각지도 않게 만난 함양군의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행복한 장터라는 그 이름처럼 행복을 가득 담아 행복한 쇼핑을 즐기러 지금 출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황은영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는 함양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는 함양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