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아름다운 삼천포항을 한눈에 감상하는 청널공원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황은영

황은영 

 

청널공원 입구
가파른 계단의 청널공원 가는 길
청널공원 산책길


사천시의 아름다운 미항 삼천포항을 감상하고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전망대에서 삼천포항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것보다 더 멋지고 아름답게 감사하는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삼천포 항에서 청널공원으로 가는 길을 따라 향하는데 보기에도 가파른 계단이 조금은 망설이게 합니다.


그래도 멋진 풍경을 선사한다는 말에 힘을 내어 올라보는데 뒤돌아보며 공원을 감상하고 떠나는 방문객이 여간 부러워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러움도 잠시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은 작은 감탄사와 함께 청널공원까지 다 도착하여 펼쳐질 모습에 상상 그 이상의 기대로 공원으로 오르게 합니다.


청널공원으로 진입하자 시원스럽게 이어진 산책길은 누구라도 작은 여유를 가지고 산책을 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청널공원의 빨간풍차
전망대 빨간풍차 내부
전망대에서 전경을 감상하는 방문객


청널공원은 언제나 삼천포항을 내려다보며 우뚝 서 있는 빨간 풍차가 랜드마크가 되는 곳으로 삼천포항을 감상하는 전망대로 이름난 공원입니다.


빨간색의 풍차는 내부에 계단으로 만들어진 전망대로 오르면 더 멋진 삼천포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사진으로 삼천포의 아름다운 모습은 물론 사천시의 다양한 볼거리를 사진으로 전시하고 있는데 사진 감상은 물론  층별로 오르며 풍차에서 바라보는 삼천포 앞 바다의 변화무상한 모습에 감탄사가 이어지기도 합니다.


360도로 삼천포항은 물론 삼천포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풍차 전망대는 청널공원을 방문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필수 코스의 방문지가 되는 곳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전경
한편의 액자가 되는 멋진 풍경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방문객


전망대에는 작은 의자에서 창을 통해 삼천포항의 멋진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 한편의 액자처럼 멋진 명화가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망대 내부에서 전경을 감상하거나 전망대 밖으로 나가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어떤 방법으로 전경을 감상하더라도 눈앞에 펼쳐지는 모습은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삼천포항의 활기찬 모습부터 용궁 수산시장의 분주함 그리고 바다 위에 펼쳐진 어선들의 생동감! 그리고 사천과 남해를 이어주는 아름다운 대교까지 남해바다 맛집이 바로 여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언택트 관광지로 어디를 갈까 고민 중이라면 시원스럽게 펼쳐진 전망에 가슴까지 뻥 뚫리는 멋진 풍경을 선사하는 청널공원을 추천해봅니다.
황은영 

 

아름다운 삼천포항을 한눈에 감상하는 청널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삼천포항을 한눈에 감상하는 청널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