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도심산책

도심산책

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합니다.

김해시 관동동 덕정공원, 심야 산책

명예기자 박슬기
김해 장유의 관동동에 위치한 덕정공원을 아시나요?

위치는 김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바로 옆, 덕정공원 사거리입니다.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명예기자 박슬기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g

덕정공원은 김해시가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 녹색자금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8억8200만 원 중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 녹색자금 5억 원을 지원받아 조성한 공원입니다. 

 

그렇다면 ‘무장애 나눔길’이란 무엇일까요? 눈치채셨겠지만 산림으로의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 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산책할 수 있도록 조성된 산림 산책로입니다. 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 조성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산림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김해시에 최초로 설치되었답니다. 

 

 명예기자 박슬기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g

무장애 나눔길은 산책로 입구부터 공원 정상 약 650m까지 휠체어나 전동카가 다니기에 편하고 완만한 경사로 조성되었습니다. 

 

명예기자 박슬기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alt=

뿐 만 아니라 각종 운동기구와, 지압코스도 한켠에 마련되어 있으며 저처럼 야간에 방문하여도 전혀 위험성 없이 운동하고 산책할 수 있도록 산책로 곳곳에 아주 밝은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명예기자 박슬기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

완만하지만 숲을 걷다보니 에어건 시설지 또한 꼼꼼하게 정비되어 있고 장애인 전동 휠체어의 급속 충전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두 무료로 말입니다! 

 

명예기자 박슬기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

미세먼지 없는 맑고 화창한 날 어르신들이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 나누기 좋은 정자도, 밤에 보니 너무 운치 있었습니다. 작지않은 규모의 공원이니 화장실까지 잘 갖추어진 완벽한 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이었습니다. 

 

명예기자 박슬기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

멀리서 바라본 덕정공원 부 출입구의 모습입니다. 

숲속 피톤치드로 마음껏 힐링할 수 있고 퇴근해서 저녁 식사 후 가족들과 밤에 산책삼아 걸어도 너무 좋을 김해시 덕정공원의 무장애 나눔길 소개였습니다.

명예기자 박슬기
 

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덕정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소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