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도심산책

도심산책

해양스포츠와 여유로운 산책을 동시에! 창원 진해루 해변공원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박슬기

박슬기 

진해 해군교육사령부 맞은편에 위치한 진해루를 아시나요?
해양스포츠와 여유로운 산책이 동시에 가능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는 진해루에 제가 가보았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제일 먼저 눈에 보인 것은 ‘창원수상스키’라는 엑티비티존! 


진해루 앞 바다는 잔잔한 해수면이 특징이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해양 레포츠가 가능하답니다. 아이들도 무섭지 않게 놀 수 있는 페달보트부터 바나나, 제트스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한편 평년보다 조금 이르게 찾아와버린 더위에 진해루는 벌써 쿨링포그시스템이 가동중이었습니다. 내리쬐는 직사광선에 불타는 듯한 피부에 시원한 바람이 앉았다 가네요.
 

 

제가 방문한 진해루가 있는 해양공원은 진해바다 70리 길 중에서 1구간 진해항길입니다.
진해바다 70리 길은 진해 바다 전체로, 진해 해안가를 따라 조성된 여행길로서 누구나 처음 들어도 70리로 여행할 수 있는 구역을 뜻하는 산책로입니다. 

 

진해바다 70리 길의 1구간 공원은 자전거도로와 인도로 나뉘어서 잘 정비가 되어있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중간 중간 바다를 조금 더 가까이 바라볼 수 있고, 쉬어갈 수 있는 데크를 만들어 놓아서 전망대처럼 바다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정자와 그네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추억을 쌓는 하나의 공간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진해루의 상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거북선 모양을 딴 아이들의 놀이터!
가까이서 봐도 제법 정교했고, 갖가지 미끄럼틀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입니다. 

 

그리고 매점 또한 거북선 모양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진해루를 방문할 때면 멀리서도 이 곳이 가장 눈에 띕니다. 

한편 진해루는 야외무대가 있습니다.
웅장한 모습의 진해루는 1,2층으로 나뉘어져 있고 1층에서는 그늘을 만들어주어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주기도 하고, 공연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2층에서는 저 먼 바다를 조망할 수도 있답니다.  

진해루, 도심과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어 매우 친숙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먼 곳을 여행하기 망설여지는 요즘에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안성맞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록 사람들 사이에 섞여 제대로 된 피서를 즐기기에 어려움이 있지만 이 시기를 다함께 조금씩 거리를 둬가며 극복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된 경남에서 제대로 된 여행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진해루 해변공원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희로 150
화장실/주차장: 있음
관람료: 무료
박슬기 

 

해양스포츠와 여유로운 산책을 동시에! 창원 진해루 해변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양스포츠와 여유로운 산책을 동시에! 창원 진해루 해변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