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도심산책

도심산책

도심가운데 힐링명소가 있다?! 김해 진영 서어지 공원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박슬기

박슬기
김해 진영은 도시 외곽에 살짝 떨어져있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고향, 봉하마을로 더 유명한 곳이예요. 신도시 구도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또한 금년도 경상남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대상 지역으로 뽑혀 또 다른 변신이 기대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오늘 취재를 다녀온 진영 서어지 공원은 아주 큰 공원은 아니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공원이랍니다. 그렇다면 서어지라는 이름이 무슨 뜻일까요?
진영택지개발시 출범 이후 중심공원으로 조성한 곳으로 ‘예전에 있던 들판’이라는 뜻의 옛 지명인 ‘서어지’를 되새겨 이름을 붙인 공원이랍니다.

김해 진영 신도시 정중앙에 있는 서어지 공원은 동서남북 출입구가 모두 개방되어 있어 출입이 자유롭습니다.

그러다보니 곳곳에 벤치가 많이 있어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보니 예쁜 정자들도 있어요.


봄이면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도 온다고 해요.

공원답게 지압할 수 있는 작은 공간도 있어요.


그리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생활체육 운동기구까지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 그네와 미끄럼틀이 있어요.


어린이들의 공간이다보니 이용수칙도 꼼꼼히! 보호자가 꼭 동반되어야겠지요^^  

시계탑이 있는 중앙광장이예요.

사진 왼편에 보이는 까만 바닥은 한여름에만 운영하는 음악분수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감염병 위험이 있는 금년도에는 시행이 어렵겠지만 이내 극복할 수 있겠죠?

중앙광장에 기둥들을 자세히 보니 가야금 모양이네요. 센스 짱! 

그리고 서어지 공원의 자랑은 바로 여기겠죠. X-Game장.

인근 스케이트 보더들에게는 성지라고 하는 곳이에요. 멀리서도 찾아온다는 스케이트보드장. 아이들이 인라인스케이트도 타러 많이 온답니다.

 

무료이용 가능한 화장실도 있어요.  

인근에는 진영읍 보건지소가 있어요.

그리고 진영읍 보건지소 옆에 위치한 무료개방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타고 와도 걱정 없어요!

 

진영 신도시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지역민들과 맘카페 등의 주최로 이루어지는 플리마켓이나 크고 작은 행사도 대부분 진영 서어지 공원에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행사할 때 다시 한 번 방문해야겠습니다.


위치: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김해대로 365번길 6-24
24시간 무료개방, 화장실/주차장 있음
박슬기
 

도심가운데 힐링명소가 있다?! 김해 진영 서어지 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심가운데 힐링명소가 있다?! 김해 진영 서어지 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