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영남과 호남이 같이 뛴다!

경남의 농촌 융복합산업 페스티벌

 

백화점 지하 식품 코너에서 개최된 영호남 교류전

농촌 융복합 산업 교류전 홍보 안내

호남지역 농촌산업 제품 부스


부산의 중심가 광복동의 백화점 식품 판매장에는 오늘 더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영남과 호남이 같이 뛴다”라는 주제로 영남과 호남의 농촌 융복합 산업 교류전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농촌지역에서 재배 생산된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교류전에서는 영남지역과 호남지역의 대표 6차 산업 생산 농가가 참여하여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8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교류전에서는 건강한 농촌가공품을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되기도 합니다,

슬로시티 하동의 재첩

다양한 경남의 제품 전시 소개 부스

약재로 유명한 산청의 생강


슬로시티로 잘 알려진 하동의 다양한 농산물 가공품을 비롯해 섬진강의 깨끗한 물에서 자란 재첩을 시작으로 동의보감의 도시로 이름난 산청의 생강 조청 등 경남을 대표하는 농산물은 물론 경남에서 재배된 믿을 수 있는 품질의 농산물 가공 제품들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지리산 산촌 흑돼지

산청의 목장에서 만든 치즈와 요거트 홍보

한 송이 꽃봉오리 같은 의령 망개떡

 

이 밖에도 지리산 자락의 산촌에서 자란 흑돼지와 산천의 넓과 쾌적한 목장에서 건강한 젖소가 만들어 낸 신선한 우유로 만든 치즈와 요거트는 시식을 통해 맛으로 눈으로 시선을 모으기에 충분했습니다.


다양한 경남의 농산물 가공품 가운데 의령군에서 참여한 의령의 대표 먹거리 의령망개떡은 판매하는 냉동 망개떡과 그 자리에서 만드는 시연을 통해 한 송이 꽃처럼 만들어져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경남의 깨끗한 자연이 키워내고 경남지역의 농가가 자부심으로 생산한 6차 산업의 다양한 농산물 가공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교류전에서는 맛 좋은 경남의 맛을 부산의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었던 뜻깊은 방문기였습니다.


 


 

영남과 호남이 같이 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남과 호남이 같이 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