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문화다양성 마을축제 ‘종로난장_편견이란 가면을 벗어라~!’

5월 26일(토) 김해 동상동 전통시장 종로길 일원

문화다양성 퍼레이드, 가면체험, 거리공연, 플리마켓, 외국음식체험 등 즐길거리 가득

2019 문화다양성 마을축제 ‘종로난장’이 오는 5월 26일(일) 김해 동상동 종로길(김해전통시장 입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퍼레이드, 가면체험, 거리공연, 외국음식 체험 및 플리마켓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다양한 계층과 주민이 어우러져 함께 소통하는 주민주도형 마을축제로 지난 2014년 이후 6회 연속 개최되었다. 

 

김해문화재단 2019 무지개다리사업

김해문화재단 2019 무지개다리사업/김해문화재단 

특히, ‘편견이란 가면을 벗어라~!’를 주제로 차별 및 편견 금지구역 문화다양성 Zone에서 가면꾸미기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며, 다양성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동상동 종로길 일원에서 △거리 공연 △ 퍼레이드 △ 문화다양성Zone △ 지역상인과 이주민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및 외국음식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김해문화도시사업단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화도시 캠페인을 진행하여 ‘오래된 미래’의 비전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기회도 갖는다.

 

이 가운데 거리공연은 퍼레이드를 기점으로 1부와 2부로 나뉘며 마리오네트 형식의 퍼포먼스, 재즈공연, 브라스밴드, 한복을 입은 비보잉 무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작년 재단이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진행한 문화다양성&도시재생 모임 [잇다]에서 지역주민들이 제시한 구제패션 축제(Vintage Fashion Week)와 연계한 주민참여 퍼레이드를 벌여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종로난장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동상동 종로거리를 중심으로 여러 구성원들이 서로 어울려 문화적 차이를 즐기고 체험하는 참여형 축제”라며 “문화다양성 확산 및 마을공동체의 가치 실현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재)김해문화재단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하는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세부 안내 및 일정은 전화 320-8580.

문화의전당 홈페이지(gasc.or.kr). 

문화다양성 마을축제 ‘종로난장_편견이란 가면을 벗어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다양성 마을축제 ‘종로난장_편견이란 가면을 벗어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