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100만 본의 꽃창포와 함께 하는 KBS 전국노래자랑 개최

합천댐 상류 수몰지구의 수변생태 자원을 활용한 복합공원 ‘거창창포원’ 조성

명예기자 조현광 리포트
 [명예기자 조현광]거창은 청정지역이고 물이 깨끗하다고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는 것은, 사방에 24개의 1000미터가 넘는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분지형태의 지역이고 지대가 높아 밤과 낮의 기온차이가 많은 산간지방입니다. 지대가 높다 보니 하늘에서 내리는 비 외에는 다른 지역에서 유입되는 물이 없어 오직 거창에서 생성되는 샘물이 계곡을 이루고 개천을 통해 황강에 다다르고 합천댐으로 유입되는데요, 거창군은 합천댐 상류 수몰지구 거창군 남상면 대산리 일원 42만4823㎡(12만8500평)에 달하는 이 수변지역에 동양최대의 수변생태공원인 창포원 조성을 위해 지난 2015년 3월에 착공해 2017년 12월에 준공하여 수변생태 자원을 활용한 복합공원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거창 창포원 g중앙분수습지에서 본 에코에너지체험학습관과 열대식물원

올 해(2019년)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창포원은 방문자센터와 열대식물원, 에코에너지학습관 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종류의 신기한 열대식물을 감상하고 각종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워크숍 등 각종 회의장소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방문자센터는 전시실과 특산물판매장, 옥상정원 등을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의 다목적 휴게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거창 창포원 방문자센터와 열대식물원

열대식물원은 1,542㎡(467평)규모에 아열대식물원, 지중해원, 선인장원, 난초원, 유실수원, 온대식물원으로 구분되어 다양하고 신기한 열대식물들이 총 150종의 4500본이 식재돼 있어 최적화 된 실내 환경에서 식물의 생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거창 창포원 g
열대식물원 식물들

에코에너지학습관은 1층에는 어린이도서관, 정전체험관과 2층에는 에너지재활용 홍보관, 4D영상관 등을 갖추고 있어서 학생들이나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관람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창 창포원 에코에너지학습관

화장실마저도 예사롭지 않고 특별하게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풍차모양의 이국적인 모습도 눈길을 끌지만 안에 들어가 보니 허브향기와 감미로운 음악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거창 창포원 g풍차모양의 공동화장실

바람개비광장과 다목적 광장에서는 여러 가지 단체행사가 용이하고, 수변생태공원으로는 수생식물원, 수국원, 국화원, 수련원, 연꽃원, 갈대원, 창포원, 중앙분수습지 등으로 구분해서 조성하고 있는데요, 5월~6월에 창포와 작약, 5월~9월에 연꽃과 수련, 9월~11월에는 국화와 수국, 10월~11월에는 갈대 등 계절별로 다양한 수생식물의 꽃으로 관광테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창 창포원 노란꽃창포거창 창포원 보라꽃창포거창 창포원 g 관광객이 창포꽃길을 여유롭게 산책중이다

거창창포원에는 어린이와 함께 가족나들이 하기도 좋은데요, 어린이 놀이터는 물론 산책길이 넓고 여러 곳으로 이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겠는데요, 어른들의 특별한 관심으로 안전하게 즐기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거창 창포원 g어린이놀이터와 에코에너지학습관거창 창포원 g산책 데크의 경계가 잘 되어 있다.

창포원을 여기저기 관람하다 보면 광활한 규모가 대단하다고 느끼게 되는데요, 넓이도 그렇지만 다양한 종류로 구분하고 있고, 곳곳에 재밌고 멋스러운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보니, 호기심에 구석구석 다니다 보니 시간가는 것도 잊어버릴 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됐습니다.

 

거창 창포원 요즘 한창 아름다운 창포원거창 창포원 중앙분수습지거창 창포원 g정자에서 본 중앙분수습지

앞으로 창포원은 창포·연·수련·나리·갈대를 주제로 수변생태가 어우러진 복합공원으로 조성하고, 단계적으로 철새탐조 투어, 캠핑대회, 환경영화제 등 다채로운 문화·관광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라니까요, 수변권역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국제적인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장수 프로그램인 KBS 전국노래자랑이 오는 5월 25일 토요일 오후 1시 거창창포원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국민MC 송해 선생의 구수한 입담과 배일호·이혜리·윙크·진해성·손영희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뜨거운 무대를 연출하여 거창창포원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거창 창포원
전국노래자랑 홍보 포스터

명예기자 조현광 리포트
 

100만 본의 꽃창포와 함께 하는 KBS 전국노래자랑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0만 본의 꽃창포와 함께 하는 KBS 전국노래자랑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