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물놀이도 하고! 축제도 즐기고! 2019진전천 여울축제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

[명예기자 권기선]여름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명소로 유명한 진전천의 인기는 올해도 대단 했습니다. 도심과 멀지 않으면서 피서를 즐기기에 제격이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2회째 2019 진전천 여울축제도 열렸는데요. 물놀이도 즐기고 축제도 즐길 수 있었던 곳, 진전천을 소개합니다.


2019진전천 여울축제2019 진전천 여울축제 행사일정안내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진전천 일원에서는 지난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2019 진전천 여울축제’가 열렸습니다. 진전천 여울축제는 진전면 청년회 주관으로 진전면 자연발생유원지를 찾는 많은 피서객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새로운 진전면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개최 되었다고 해요.

2019진전천 여울축제2019 진전천 여울축제 행사부스
이번 축제는 '시원한여름, 행복한 여름 용댐으로 오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낮에는 진전천을 따라 용댐물씨름대회, 용댐컬링, 용댐사격왕 등 피서객 참여하는 게임이 진행 되었고요. 저녁에는 라이브공연, 마술공연, 초대가수 공연 등으로 낮과 밤 모두 즐거운 축제로 발돋음 했습니다.

2019진전천 여울축제2019 진전천 여울축제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
진전면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주민들과 피서객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였습니다. 지역주민들이 섹소폰을 연주하거나 아이들이 직접 공연을 하니 더욱 재미있고 웃음소리가 떠나가질 않았습니다. 다른 축제보다 화려하고 전문적인 축제는 아니었지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19진전천 여울축제g2019 진전천 여울축제서 열린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진전천 일부 구간에는 안전요원까지 배치되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젊은층 물놀이객들이 많습니다. 진전천은 SNS상에서 여름철 물놀이 명소로 더욱 유명한 유원지인데요. 진전면은 합포구와 함께 최근 도로를 확장하고 주차장을 대폭 확충해 편의성을 높아져 기존보다 이용이 편리해 졌습니다.  

2019진전천 여울축제물놀이 명소로 인기가 많은 진전천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

물놀이도 하고! 축제도 즐기고! 2019진전천 여울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도 하고! 축제도 즐기고! 2019진전천 여울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