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이어져

함안 해바라기, 하동 코스모스, 메밀, 밀양 해바라기 등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 함안 강주마을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함안 강주마을에서 열리고 있는 해바라기 축제장에서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명예기자 김해록]경남 도내 9월을 맞아 함안군 강주마을에서 열리고 있는 해바라기 축제와 하동군 북천면 직전마을 북천역 일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메밀꽃 축제가 열리는 등 곳곳에서 꽃을 테마로 하는 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려 풍성한 가을을 맞게 됐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폐농기계도 사진 찍을 때는 소품이 된다.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해마다 100만 송이 해바라기 꽃을 피워 가을 향기를 진하게 느끼게 하는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는 올해 7회째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식재 면적 3개 단지, 총 4만8천㎡ 규모 내 해바라기 꽃 잔치가 열리고 있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행사 기간 통기타, 색소폰 등 다채로운 공연과 치즈 만들기, 승마 등 체험행사, 지역 농·특산물 판매, 먹거리 마당 등이 마련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

* 행사 기간 : 8월 31일∼9월 15일

*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법수면 강주 4길 37

* 연락처 : 010-8009-0900 

* 홈페이지 : http://www.법수산권역.com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g
산삼 경매장 장면(지난해)

 

당초 9월 6일부터 행사가 계획되었으나 태풍으로 8일부터 15일까지 함양군 상림공원 일원에서 산삼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함양 산삼축제는 음악회, 지역 특산물로 만든 ‘심마니 한 끼 밥상’, ‘함양 8미’, ‘저잣거리’ 등이 준비돼 있고, 난장 퍼포먼스, 드론 챌린지, 산삼 캐기 관련 체험인 ‘황금 산삼을 찾아라’, ‘심마니의 여정’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g산삼 축제 리플릿

 

<함양 산삼축제>

* 행사 기간 : 6일∼9월 15일

* 주소 :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49

* 연락처 : 055-964-3353

* 홈페이지 : http://www.sansamfestival.com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g코스모스 메밀꽃 축제 행사 리플릿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어우러진 하동군 북천역 일원에서 2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열리는 제13회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에서는 하늘거리는 가을의 향취를 물씬 느끼게 하는 코스모스 물들이기, 화관 만들기, 허브 족욕 체험, 황금 코스모스를 찾아라 등 코스모스와 메밀을 테마로 한 공연·전시·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코스모스·메밀 꽃 축제 행사 프로그램

 

하동 레일바이크로 즐기는 가을에만 느낄 수 있는 풍광도 빼놓을 수 없으며, 해발 849m의 금오산에서 출발해 한려해상 절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금오산 집와이어 체험도 아찔한 스릴 넘치는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g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

* 행사 기간 : 20일부터∼10월 6일

* 주소 :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경서대로 2312 

* 연락처 : 055-884-1235, 010-4759-8298 

* 홈페이지 : http://www.cosmosfestival.co.kr/default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g거제 둔덕마을 코스모스(지난해)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 청마꽃들 일원에서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제9회 청마꽃들 둔덕 코스모스 축제는 올해부터는 청마 유치환을 기리는 ‘청마 문학제’와 함께 진행되며, 12ha의 꽃밭과 포도, 한우 등 지역특산물 장터도 운영된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거제 들녘에 익어가는 수수

 

<거제 제9회 청마꽃들 축제>

* 행사 기간 : 9월 21일~27일

* 행사 장소 : 거제시 둔덕면 거제남서로 4624

* 연락처 : 055-639-6382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g 

밀양 산외면 해바라기 축제(지난해)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g
벼가 익어가는 김해 들녘

 

이 외에도 밀양시 산외면 일원에서 열리는 해바라기 축제가 27일 열려 시민 걷기 대회,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지며, 김해 문화재 야행이 20일~21일까지 김해시 가락로93번길 26에서 가야문화 해설 탐방, 전통문화체험과 공연, 푸드·플리마켓 등이 결합한 축제로 축제 기간 걸을 수 있는 가야의 밤길은 허왕후와 김수로왕의 탄생 설화 코스, 조선 시대의 가야 코스, 왕궁 코스 총 3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어 가야 왕도 김해의 깊어가는 가을밤 아름다운 추억 쌓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이어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도내 9월 맞아 꽃 축제 및 다양한 행사 이어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