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축제/행사

축제/행사

경남으로 피크닉 가요!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

부산국제관광전에서 만나는 경상남도!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

[명예기자 권기선]경상남도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2019 부산국제관광전’에 참가했습니다. 경상남도와 13개 시군, 김해천문대가 함께하는 합동홍보관을 운영하고 경남의 가을 여행지를 적극 홍보했는데요. 가을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였던 부산국제관광전에서 만나는 경상남도 부스를 소개합니다.

 

부산국제관광전 경상남도 부스경상남도 부스 전경

 

경상남도는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이해 '경남으로 피크닉'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도내 관광지와 연계한 각종 만들기 체험 이벤트로 경남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하고 시군별 가을 여행 퀴즈, 특산물 시식 등 참여 위주의 부스 운영했습니다. 또, 일상에서 벗어나 언제든지 떠날 수 있는 경남의 가을 소풍지와 가을 축제 등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홍보했습니다. 

 

부산국제관광전 경상남도 부스경상남도 부스 속 경남시군구

 

경남의 관광정보를 한군데서 만날 수 있었는데요. 양산 루지, 거제 씨월드, 김해 가야테마파크 익스트림스포츠, 김해천문대의 생태관광, 사천 바다케이블카 등 체험시설과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 2019 합천 대장경세계문화축전 등 특색있고 다채로운 가을축제도 소개하고 했습니다. 다양한 축제에 대한 소개를 통해 가을축제를 가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부산국제관광전 경상남도 부스경상남도 부스에서 소개 된 경남의 특산품

 

경남은 지리적 특성 덕분에 지역별로 다양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경상남도 부스 속 경남시군구에서는 각 지역의 특산품들을 소개했습니다. 소개되는 특산품들은 시식이 가능한 경우도 있어서 다음 번에 경남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먹거리로 기억 되었어요.

 

부산국제관광전 경상남도 부스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한 통영시 홍보부스

 

통영시는 따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다시 찾고 싶은 통영, 통영에서 체험관광 즐기기'를 주제로 ‘통영문화재야행’과 통영의 대표 섬 관광을 적극 홍보 했고요. ‘통영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짚신던지기, 왕제기차기 등 전통과 재미를 더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펼쳐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통영시 홍보부스가 KNN 생방송 투데이와 부산국제관광전 특별방송에 메인으로 소개되어 통영의 주요 관광지와 해양체험을 홍보하며 가을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했다고 해요.

 

부산국제관광전 경상남도 부스경상남도 부스에 마련된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

 

올해 가을여행지는 어디로 가실 예정이신가요? 올해 가을여행주간은 9월 12일에 시작해 29일까지 18일간입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이해 경남으로 피크닉을 떠나 보세요! 경남의 여행지들은 가을의 향기가 잔뜩 묻어 있습니다. 경남여행을 통해 경남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 

경남으로 피크닉 가요!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으로 피크닉 가요!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