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넥스트 콘텐츠 페어 행사장의 피에로 김해 가야테마 파크 금이야, 옥이야 캐릭터 부스김해 가야테마 파크 캐릭터 투표 홍보
[명예기자 황은영]김해의 가야왕국의 왕과 왕비를 그대로 표현한 금이야 옥이야는 김해 가야 테마파크의 캐릭터입니다. 금이야 옥이야는 캐릭터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본선 미 진출 캐릭터 대상 MVP 도전을 위해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가야 왕국의 김수로왕과 허왕후를 모티브로 만들어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김해 가야 왕국을 알리고 있는 이곳은 2019넥스트 콘텐츠 페어 행사장이 열리는 부산 벡스코입니다.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지역이 특화 콘텐츠를 알리고 전시하는 홍보의 장으로 지역 소재 기업의 대표 콘텐츠를 알리고 국내의 바이어들이 참가하여 상담이 이루어지는 행사입니다.
지역의 다양한 캐릭터와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열띤 홍보가 한창인 이곳에는 피에로 아저씨가 풍선을 시선을 모으기도 하고 캐릭터 옷과 탈을 쓴 인형들이 행사장을 누비며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경남 문화예술 진흥원 부스애니메이션 등장하는 공룡 캐릭터 인형경남 문화예술 진흥원의 비즈니스 상담
귀여운 공룡 인형들이 반기는 경남 문화예술 진흥원의 부스는 지역 특화 콘텐츠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애나’를 홍보전시하고 있습니다.
‘에나’는 진주 익룡을 소재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며 이곳에 전시되고 있는 공룡인형은 에니매이션 ‘한반도 공룡 점박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며 ‘에나’는 후속 애니메이션 비슷한 콘셉트로 개발된 캐릭터라고 합니다.
이곳 부스에서는 한국은 물론 외국에서 방문한 바이어들이 관심을 가지고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어 경남 진주의 익룡이 전 세계에 이름을 떨치게 되는 날을 조심스레 기대하게 됩니다.
영어교재 ‘랭핏’크리에이티브 ‘스펠’스크린 사격을 체험 중인 방문객
경남 문화예술 진흥원 부스에는 영어와 체육을 접목시켜 새로운 방식으로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영어교재 ‘랭핏’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몸으로 움직이며 영어를 배우게 되는 랭핏은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재미있는 영어교육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해의 예비 사회적기업인 크리에이티브 ‘스펠’은 영상미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으며 광고 홍보영상 제작과 소셜 콘텐츠인 자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 부스에서는 전시는 물론 체험존도 있어 책 만들기 체험과 VR을 활용해 활쏘기 체험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경남의 콘텐츠를 알리고 경남미래의 콘텐츠 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준 2019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10월 6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지역의 콘텐츠 홍보와 특색 있는 캐릭터 전시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경남의 애니메이션과 크리에이티브를 만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